토니모리, 디지털 분야 투자... "성과로 돌아왔다"
상태바
토니모리, 디지털 분야 투자... "성과로 돌아왔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12.2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선언
디지털 활성화 위한 다각적인 투자
자사몰 토니스트리트, 매출 52% 성장
트래픽 74.97%, 신규 회원 25% 증가
MZ 타깃의 쇼핑 채널 입점도 호실적
지속적인 디지털 역량 강화 노력 다짐
토니모리에 따르면 자사몰 ‘토니스트리트’의 매출이 전년 대비 52% 성장했다. 사진=토니모리 자사몰 캡처
토니모리에 따르면 자사몰 ‘토니스트리트’의 매출이 전년 대비 52% 성장했다. 사진=토니모리 자사몰 캡처

지난 2020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선언 이후 디지털 채널의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경주해 왔던 토니모리가 올해 가시적인 성과를 얻었다고 발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토니모리에 따르면 자사몰 ‘토니스트리트’ 매출이 전년 대비 52% 성장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해 대비 자사몰 유입 트래픽이 전년대비 약 74.97% 성장했다. 이 중 MZ 세대 (18-34세)가 차지하는 비중은 전년대비 약 11.54% 상승했다. 동시에 자사몰 신규 회원가입 수 또한 전년 대비 25% 성장을 달성했다. 전사적 차원으로 한발 앞서 진행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는 것이 토니모리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토니모리는 올해 인플루언서 마켓을 비롯해, 자사몰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한 마케팅을 강화함과 동시에 높은 로열티를 가진 기존 고객의 재구매율을 높일 수 있는 릴레이 특가, 출석체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실적 성장을 이끌어 냈다.

또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UI 개선, 속도 개선 등 타깃 맞춤형 리뉴얼을 진행하는 등 차별화된 디지털 역량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토니모리는 자사몰뿐 아니라, 주요 고객과의 접점을 높이기 위한 유통 채널 효율화 작업도 적극 진행해 좋은 성과를 올렸다. 에이블리, 지그재그, 29cm 등 MZ 타깃의 쇼핑 채널에 입점함과 동시에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공고히 한 것.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의 경우는 401%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신규 마켓 공략을 통한 매출 달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리브영 채널에서도 토니모리는 제품당 전년대비 월별 평균 매출액 약 75.12% 상승을 기록했다. MZ세대의 관심사를 적극 활용한 MBTI 테스트 콘텐츠 및 디지털 마케팅 활동 등 타깃 밀착형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한 결과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토니모리는 고객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이는 곧 디지털 매출의 성장이라는 실질적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 접점을 극대화하고, 고객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 출시와 마케팅으로 진정성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현하는 선도 기업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