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다채로운 겨울 시즌 신메뉴 선봬
상태바
외식업계, 다채로운 겨울 시즌 신메뉴 선봬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12.02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 선봬
크리스탈 제이드, 겨울 시즌 메뉴 출시
파파존스, '스노우볼 피자' 한정 판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겨울 시즌을 맞아 외식업계에서는 다채로운 겨울 시즌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크리스마스, 송년회 등 모임이 많은 계절에 어울리는 메뉴와 추운 날씨에 어울리는 따뜻한 음료와 국물요리가 올 겨울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스타벅스,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 선봬

스타벅스 코리아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를 비롯해 본격적인 연말 겨울 시즌을 알리는 신규 음료 2종과 푸드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는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티와 얼 그레이 티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블랙 티의 맛에 연유의 달콤함과 부드러운 스노우 폼의 바닐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음료다. 스노우 폼을 눈처럼 소복이 쌓아 올려 포근한 티 라떼를 마시며 쌓인 눈을 바라보는 겨울의 감성을 표현하고자 했다.

함께 출시되는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는 연유, 카라멜의 달콤한 풍미와 새콤 달콤한 딸기의 맛이 마치 딸기 케이크를 베어 문 듯한 느낌을 주는 음료로, 스타벅스의 스테디셀러 푸드인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됐다. 부드러운 캐러멜 폼 위에 딸기 토핑을 얹어 연말의 화사한 분위기를 비주얼로 연출했다.

2002년 처음 출시해 지난 20년간 매년 겨울 기간에만 판매되는 스타벅스의 상징적인 계절 음료인 '토피 넛 라떼'와 겨울 밤을 아름답게 물들이는 오로라가 살포시 내려앉은 듯한 비주얼의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도 올 연말까지 지속 판매한다.

푸드 2종도 함께 출시한다. 신선한 생딸기와 진한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이 어우러진 새콤 달콤한 떠먹는 케이크로, 지난해 출시돼 많은 호평을 받은 '딸기 담은 마스카포네 케이크'를 올해 다시 한번 선보인다. 꾸덕한 브라우니 위에 고소한 생크림과 향긋한 얼 그레이 크림이 올라간 '얼 그레이 초콜릿 케이크'도 2일부터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신규 겨울 음료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중 한 잔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 시 품목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사진=크리스탈 제이드
사진=크리스탈 제이드

 

크리스탈 제이드, 겨울 시즌 메뉴 출시

크리스탈 제이드는 겨울철 기력회복에 도움이 되는 겨울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의 컨셉은 '해륙진미'다. 쌀쌀해지는 겨울, 바다와 땅의 기운을 받고 자란 신선한 식자재를 활용한 겨울 시즌 메뉴를 선사할 예정이다. 맑은 통영 앞바다에서 자라 알이 굵고 영양분이 풍부한 통영산 굴과 겨울 시즌에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구황부추 2종 요리를 함께 선보인다.

신선한 통영굴을 가득 넣은 겨울 시즌의 시그니처 메뉴인 '통영 굴짬뽕' 과 통영굴과 해산물을 담백한 화이트 소스와 함께 곁들인 '통영 굴로장생 덮밥', 바삭하게 튀겨 타르타르 소스와 함께 즐기는 '통영 굴 튀김' 등 3가지 한정 메뉴를 통해 겨울철 입맛 잡기에 나설 예정이다.

이 외에도 로드샵 한정으로 판매하는 구황부추 요리 역시 주목할만 하다. 노란 빛깔에 영양이 풍부한 구황부추는 겨울이면 중국 황제에게 '보양식'으로 진상되던 진귀한 식재료였다. 일반 부추의 4배에 달하는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고 무기질 함량이 높아 건강 식재료로 겨울철에 먹으면 더욱 효과적이다. 이번 시즌에서는 돼지고기와 새우를 함께 페어링한 '구황부추 돼지고기 볶음' 과 '구황부추 새우볶음' 2종을 선보인다.

사진=파파존스 피자
사진=파파존스 피자

 

파파존스 피자, '스노우볼 피자' 겨울 한정 판매

파파존스 피자는 겨울 시즌을 맞아 선보인 '스노우볼 피자'를 3개월 동안 한정 판매한다.스노우볼 피자는 토마토 소스 베이스 위에 매콤한 미트볼을 올린 뒤 진한 크림앤치즈 소스를 뿌린 스페셜 메뉴다. 외관이 둥근 미트볼과 화이트 계열 크림앤치즈 소스가 함박눈이 소복하게 쌓인 풍경을 연상시키고 크러스트에 뿌려진 슈가 파우더가 겨울철 무드를 선사함과 동시에 달콤한 맛을 더한다.

스노우볼 피자는 2016년 열린 '윈터 스페셜 레시피 공모전'에서 우수상으로 선정된 레시피를 활용해 당해 겨울 첫 선을 보인 제품이다. 시즌 특성을 살린 비주얼,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맛, 고기 육즙이 가득한 미트볼의 두툼한 식감 등의 조화로 호평을 받으며 3년 연속 재출시된 이력이 있다. 겨울에만 판매되는 시즌 메뉴임에도 지속적인 고객 요청에 힘입어 올해 다시 선보이게 됐다.

신메뉴 출시와 함께 연말 기념으로 신년 캘린더 증정 이벤트도 펼친다. 스노우볼 피자(라지 사이즈 이상)와 함께 코카콜라 1.25L를 한 번에 구매하면 파파존스 피자의 2023년도 캘린더를 무료로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