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철문 부산경찰청장, 'BTS 콘서트 공연장' 일대 안전점검
상태바
우철문 부산경찰청장, 'BTS 콘서트 공연장' 일대 안전점검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2.10.07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장 내·외부 취약요소 점검
우철문 부산경찰청장이 6일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콘서트 BTS in BUSAN' 개최가 예정된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 등 공연장 일대를 방문, 현장점검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부산경찰청

부산경찰청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콘서트 BTS in BUSAN' 개최가 예정된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 등 공연장 일대를 방문해 두 번째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경찰은 안전하고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행사장 내·외부 취약요소를 점검하고, 다중 운집으로 인한 안전사고에 대비한 관람객 분산과 교통통제 및 교통혼잡 해소 방안을 집중적으로 검토하고 콘서트가 열리는 오는 15일 환자 이송 등 응급구호 차량 출입로 확보를 위해 체육공원로(사직119센터~주경기장입구) 일부 구간을 통제할 예정이다.

또 임시주차구간으로 월드컵대로에는 단체버스 주차, 거제대로에는 단체버스와 승용차를 하위1차로에 주차 허용하는 등 행사장 주변 소통확보로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예정이라고 경찰은 전했다.

한편 우철문 부산경찰청장은 "안전한 행사를 대비해 4개 경찰서(연제·동래·동부·해운대)와 상설부대 약 8개 중대를 동원하는 등 총력 대응으로 행사안전 및 교통소통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라"고 발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