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풀무원다논, 이중제형 건기식 출시... 동원F&B, '양반 수라' 용기죽 2종 선봬 外
상태바
[시경Today] 풀무원다논, 이중제형 건기식 출시... 동원F&B, '양반 수라' 용기죽 2종 선봬 外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4.0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풀무원다논
사진=풀무원다논

 

풀무원다논, 이중제형 건강기능식품 선봬

풀무원다논이 이중제형 건강기능식품 신제품 2종을 첫 출시하고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액티비아 장솔루션 골드와 간솔루션 골드는 풀무원다논이 처음 출시하는 이중제형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이다. 이중제형 건강기능식품은 정제와 액상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풀무원다논의 이중제형 제품은 정제와 액상을 한 용기에 담아 한 번에 쉽게 섭취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정제를 직접 만지거나, 물을 따로 먹지 않아 간편하고, 맛있는 액상과 함께 먹을 수 있어 소비자 선호도가 높다.

액티비아 장솔루션 골드는 장 건강 브랜드인 액티비아의 기술력이 적용된 장 건강기능식품이다. 액티비아 장솔루션 골드에는 식약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총 22종의 유산균주가 들어 있어 사람마다 다른 장내 환경에 맞는 균주를 제공한다. 먼저 액상에는 액티비아에 사용되는 5종의 유산균주와 락추로스 파우더가 함유돼 있다. 정제에는 고시형 17종의 프로바이오틱스가 있다. 또한 액상에는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성분까지 함유돼 있다.

간솔루션 골드는 간과 장 건강은 물론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 그리고 정상적인 면역기능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복합 건강기능식품이다. 액상에는 식약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5종의 고시형 프로바이오틱스와 아연 성분이 함유돼 있다. 정제에는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추출물과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추출물이 들어있다.

풀무원다논이 출시한 이중제형 제품은 3중 구조 캡으로 먹기 직전까지 안전한 보관은 물론 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정제와 액상을 구분하는 중간 캡은 정제의 흡습을 방지하며, 적당량의 액상이 나와 정제의 목 넘김이편하다.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동원F&B, '양반 수라' 용기죽 2종 선봬

동원F&B가 프리미엄 한식 가정간편식(HMR) 양반 수라 용기죽 2종(전복내장죽, 한우쇠고기죽)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양반 수라 용기죽 2종은 완도산 전복 내장을 푸짐하게 담아 깊은 풍미가 있는 전복내장죽과 육즙 가득한 부드러운 한우사태에 향긋한 표고버섯 등을 넣어 고급스러운 맛을 더한 한우쇠고기죽 등으로 구성됐다.

양반 수라 용기죽은 '재료가 살아야 맛이 산다'는 양반 브랜드 철학에 따라 엄선한 국내산 고급 특산물 식재료를 활용해 한식의 맛과 풍미를 높였다. 쌀과 각종 원물재료를 함께 넣고 저으면서 끓임으로써 열처리를 기존 대비 20% 이상 단축시켜 밥알과 재료의 식감이 그대로 살아있다.

양반죽은 100% 국내산 쌀과 전통 조리방식으로 엄격하게 만들어 맛과 영양이 풍부하며, 별도의 조리 용기 없이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만 데우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양반 수라 용기죽 2종(전복내장죽, 한우쇠고기죽)의 가격은 5,200원이다. 

 

사진=농심
사진=농심

 

농심, '샐러드누들' 출시

농심은 샐러드와 건면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샐러드누들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오리엔탈 드레싱 소스와 건면, 다양한 별첨으로 구성된 샐러드누들은 128g에 430kcal로 신라면(120g, 500kcal)보다 양은 많지만 열량은 더 낮다.

닭 가슴살과 양배추, 크랜베리, 아몬드 등 샐러드에 주로 들어가는 재료를 별첨 스프에 넣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았다. 면은 토마토와 파프리카 등 천연 재료로 색을 낸 레드면이며,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이라 부드럽고 쫄깃하다.

사진=CJ웰케어
사진=CJ웰케어

 

CJ웰케어,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 선봬

CJ웰케어는 13년간의 차별화된 R&D 노하우를 담은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보습 기능성을 인정 받은 'Collactive 콜라겐펩타이드'를 주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Collactive 콜라겐펩타이드는 북대서양 청정 바다에서 잡은 프랑스산 흰살 생선에서 뽑아낸 원료다. 300달톤(Da, 분자크기 단위) 이하의 저분자 형태로 체내에 빠르게 흡수된다.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은 CJ웰케어의 R&D 기술력을 토대로 엄격한 인체적용시험을 거쳤으며, 피부 보습과 탄력에 유의미한 개선이 있음을 확인했다. 또한 CJ웰케어의 독자적인 배합 기술로 비타민C, 비오틴, 판토텐산 성분을 더해 항산화 효과를 한층 높였다.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진=SPC그룹
사진=SPC그룹

 

SPC그룹, 양파 농가 돕는 '상생 양파빵' 출시

SPC그룹이 'ESG행복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농협중앙회와 함께 어려움을 겪는 무안 양파 농가 돕기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로 인한 소비 급감으로 양파 가격이 약 70% 폭락했다. 햇양파 수확까지 다가오면서 무안 양파 농가의 상황이 절박하다는 소식에 SPC그룹이 지난해에 이어 다시 발 벗고 나선 것이다.

지난해 6월에도 SPC그룹은 가격 폭락과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던 무안 양파 농가를 돕기 위해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무안 지역 농가에서 생산되는 양파를 수매해 무안 양파빵 4종을 출시한 바 있다. 파리바게뜨 무안양파빵은 600만개 이상 판매되며 무안 양파 농가의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탰다.

SPC그룹은 파리바게뜨를 통해 '무안양파빵' 6종을 출시해 양파 소비를 활성화하고, 농협은 전국 농협은행을 통해 코로나 방역 활동 봉사자들에게 양파빵을 기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6일 SPC그룹 황재복 대표이사와 권준학 농협은행장, 서삼석 국회의원(전남영암∙무안∙신안군,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이중희 파리바게뜨 가맹점주협의회장 등은 파리바게뜨 강남서초점에서 만나 양파 소비촉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농업인 지원을 위한 뜻을 함께했다.

파리바게뜨 '무안양파빵'은 △아삭한 양파가 듬뿍 들어간 '양파꽃이 피었습니다' △구운 양파의 깊은 맛과 부드러운 치즈가 조화로운 '양파치즈브레드' △부드러운 빵에 양파와 베이컨 토핑을 가득 올린 '치즈듬뿍어니언' △바삭한 바게뜨에 육즙 가득한 소시지와 아삭한 양파를 넣은 '소시지소프트프랑스' △부드러운 빵 속에 통소시지와 촉촉한 양파를 더한 '든든한통소시지빵' △쫄깃한 도우에 토마토 소스와 양파, 치즈를 듬뿍 올린 '쫄깃한피자빵' 등 6종이다.

사진=매일유업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 출시

매일유업은 마시는 알로에 발효유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는 국내 최초의 이중소재 기능성 발효유다. 먼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과 피부건강 두 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알로에겔을 담았다. 여기에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 LGG유산균을 200억 마리나 함유하고 있다. 알로에겔과 프로바이오틱스 두 가지 소재로 면역력 증진, 피부건강, 장 건강의 세 가지 기능성을 기대할 수 있는 것.

매일유업은 특히 알로에 원물의 맛을 살리기 위해 신경 썼다.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에는 특허 받은 기술로 생산한 알로에베라가 들어 있어 알로에 과육의 아삭한 식감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사진=서울우유
사진=서울우유

 

서울우유,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 선봬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대한민국 대표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 명인과 협업한 프리미엄 RTD컵커피 2탄으로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난 2020년 '강릉커피 라떼'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고소하고 부드러운 너티크림을 주 재료로 커피 본연의 풍미와 우유의 부드러움을 극대화 시킨 프리미엄 RTD컵커피다. 대한민국 커피 중심지로 손꼽히는 강릉의 지역적 감성을 이끈 박이추 커피 명인과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