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캄보디아은행, 따끄마우 지점 개점
상태바
신한캄보디아은행, 따끄마우 지점 개점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3.0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칸달주의 지역거점지점으로 운영
하반기 주요 지방 지역 거점에 영업점 추가
지난 7일 캄보디아 칸달주의 따끄마우에서 열린 신한캄보디아은행 따끄마우 지점 개점식에서 신한캄보디아은행 김남수 법인장(왼쪽 네번째)과 직원들이 커팅식을 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지난 7일 캄보디아 칸달주의 따끄마우에서 열린 신한캄보디아은행 따끄마우 지점 개점식에서 김남수 법인장(왼쪽 네번째)과 직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캄보디아 현지법인인 신한캄보디아은행이 지난 7일 따끄마우 지점을 개점했다고 8일 밝혔다.

따끄마우는 캄보디아 수도권 칸달주의 중심도시로 향후 많은 발전이 기대되는 중산층 밀집 주거 지역이다. 신한캄보디아은행은 따끄마우 지점 개점을 통해 13개 영업점 채널을 갖추게 됐으며, 올해 하반기에도 시엡림 등 주요 지방 중심 지역 거점을 중심으로 영업점을 추가 개점할 계획이다.

신한캄보디아은행은 대면 채널뿐만 아니라 디지털을 활용한 비대면 접점 채널도 적극 확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지난해 11월엔 모바일 플랫폼 캄보디아 쏠(SOL)의 UI/UX를 전면 업그레이드하고, 대출 승인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비대면 신용 대출 신청 프로세스를 성공적으로 도입했다.

특히 수도 프놈펜을 중심으로 모빌리티 서비스를 확장 중인 타다(TADA)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캄보디아 금융권 최초로 드라이버를 위한 ‘이-툭툭(E-TUKTUK) 대출’을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으며, 향후 연계된 전자지갑 서비스 출시로 현지 신규 고객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캄보디아은행은 미래 성장 가치가 높은 주요 핵심 지역 내에  영업점을 개설하고 MZ세대가 많은 캄보디아 인구 특성에 맞춘 빠른 디지털 전략을 펼쳐 나가고 있다”며 “고객이 가장 편리하고 만족하는 은행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