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SNS 홍보단 'DGB Player: 디플' 2기 발대식 개최
상태바
DGB대구은행, SNS 홍보단 'DGB Player: 디플' 2기 발대식 개최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2.18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기 성료 후 전국 100여명 응모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이 17일 SNS홍보단 '디플' 2기 발대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DGB대구은행 제공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이 17일 SNS홍보단 '디플' 2기 발대식에서 홍보단원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은 17일 디지털을 통한 소통·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대국민 SNS 홍보단 'DGB Player: 디플'(이하 디플) 2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고객 관점에서 더욱 폭넓은 소통을 하고자 지난해 최초로 모집해 1년여 간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 디플 1기는 단순 홍보에서 나아가 DGB대구은행의 ESG경영을 고객과 함께하는 플로깅 활동 참여, DGB대구은행금융박물관 체험기 등 풍부한 컨텐츠를 선보였다.

활동 기간 동안 약 300여건에 달하는 컨텐츠로 DGB 홍보에 힘을 보탠 디플은 1기의 성공적 활동에 힘입어 2기는 약 100여명의 응모자들 가운데 최종 멤버가 선발됐다. 연령, 성별, 활동 SNS 분야 등을 고려해 19명 내외를 선발하는 이번 모집에는 다양한 홍보관점을 제공할 최소 17세부터 최고 연령 62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응모자들이 참여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1기 디플 멤버들은 대구FC 캐릭터 '빅토'와 '리카'가 홍보단으로 참여해 경계를 넘어선 마케팅을 선보였으며 직접 제작한 DGB웹툰 연재 등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홍보 활동을 진행해왔다"고 평가하면서 "보다 다양한 직군을 고려한 2기 멤버들은 참가자들의 꾸준한 SNS 활동 이력과 참신함 등을 고려해 모집했다"고 설명했다.

DGB대구은행 본점에서 실시한 2기 발대식은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대면방식으로 진행됐다. 임성훈 은행장은 "고객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으로 성장해온 DGB대구은행을 각자의 자리에서 디지털 홍보로 널리 알리는 소중한 기회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격려했다. 

참가자들은 DGB대구은행의 마스코트인 단디와 똑디 관련 굿즈로 구성된 환영 선물을 전달받고 각자의 포부를 밝히는 시간을 가졌다. 디플 2기는 코로나 장기화를 감안해 언택트 마케팅을 강화하며 오는 연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