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연합, '2021 월드캠프' 온라인 개최
상태바
국제청소년연합, '2021 월드캠프' 온라인 개최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1.07.09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각국 다양한 문화체험과 공연 공유
국제청소년연합(IYF) 월드캠프 포스터, 사진=국제청소년연합

‘도전, 변화, 연합’의 캐치 플레이를 걸고 전 세계 대학생들이 교류해 마음의 세계를 넓혀가는 글로벌 리더의 산실 ‘국제청소년연합 월드캠프’가 오는 12일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설립 20주년을 맞은 국제청소년연합(IYF)의 대표 프로그램 ‘월드캠프’는 매년 여름 한국에서 개최되는 대학생 국제교류 행사이다. 지난해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전환, 98개국 30만여명이 참석하고 1억5,000만명이 각종 채널을 통해 시청했다.

올해 24회째인 이번 캠프는 7월12~16일까지 유튜브와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진행된다. 12일 저녁에 열리는 개막식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이번 캠프에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공연과 클래식 공연, 아카데미, 그룹활동 등이 준비됐다. 또한 세계 각국 명사들의 지혜를 듣는 ‘명사 초청강연’을 비롯해 효과적인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세계 각국의 주목을 받고 있는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가 ‘마인드강연’을 한다.

캠프를 주최하는 IYF 관계자는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IYF 월드캠프가 코로나 사태로 고립되고 어려움에 처한 세계 각국 대학생·청소년들에게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되고 있다”며 “월드캠프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적인 감각과 인성을 겸비한 차세대 리더의 자질을 갖추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1 IYF 온라인 월드캠프는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월드캠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