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패션쇼' 동시에 즐기자... SSG닷컴, 'V커머스' 활용 확대
상태바
'쇼핑·패션쇼' 동시에 즐기자... SSG닷컴, 'V커머스' 활용 확대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9.10.1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3월, 같은 행사 매출 72%↑... 특별한 쇼핑 경험 제공
'송지오 옴므' 패션쇼 라이브 장면. 사진= SSG닷컴
'송지오 옴므' 패션쇼 라이브 장면. 사진= SSG닷컴

SSG닷컴이 이달 17일 오후 3시부터, '2020 서울패션위크'에 참가한 디자이너 브랜드 '송지오 옴므' 패션쇼를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SSG닷컴 내 '송지오 옴므' 공식 스토어에서 약 30분간 스트리밍 되며, 영상은 동아TV에서 송출되는 것을 활용한다. 

이번 패션쇼에서는 송지오 옴므의 내년도 봄/여름(SS) 시즌 컬렉션 상품과 올해 가을/겨울(FW) 시즌 일부 상품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쇼 컨셉은 '포 시즌(FOUR SEASONS)'으로 송지오 디자이너가 직접 그린 4개의 추상화를 각기 다른 계절로 표현해 의상에 반영했다. 계절이 주는 느낌에 맞춰 '핑크·옐로우·그린·레드' 등의 색상을 주로 사용했다.
 
SSG닷컴은 고객이 '2020 서울패션위크'가 열리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직접 가지 않아도 SSG닷컴을 통해 현장 분위기를 느끼고, 내년도 신규 상품을 미리 만날 수 있도록 V커머스 활용을 기획했다.
 
SSG닷컴은 올해 3월에도 '2019 서울패션위크'에 참가한 '송지오 옴므' 패션쇼 생중계를 진행한 바 있다. 실제로 SSG닷컴에서 올해 '송지오 옴므' 월별 매출은 3월이 두 번째로 높았으며, 1월과 대비해도 매출이 72% 늘어나는 등 V커머스 효과를 확인했다.
 
김예철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2000년부터 시작한 서울패션위크에 매년 참석하고 있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브랜드인 '송지오 옴므'가 가진 상징성을 고려해 패션쇼 생중계를 진행한다"며 "차별화된 쇼핑의 즐거움을 주기 위해 V커머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