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5월 특수 잡아라"... 할인 팍팍, 가족친화이벤트 봇물
상태바
유통가 "5월 특수 잡아라"... 할인 팍팍, 가족친화이벤트 봇물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8.05.09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물 좋지만 머니머니해도 ‘현금’… 주요 백화점, 마트 다양한 할인
어버이날 이색 선물로 현금카네이션이 온라인몰에 등장했다. 사진= 지마켓 제품 이미지캡처

가정의 달 5월은 어린이날부터 어린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등 다양한 기념일로 센스있는 선물로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가격뿐만 아닌 마음까지 만족시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어떤 선물을? 건기식·안티에이징… 그래도 현금이 최고

최근 업계에 따르면 중장년층을 위한 안티에이징 제품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쇼핑몰 등의 어버이날 기획전에서도 안티에이징 제품이나 마사지 기기의 판매량이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것.

뷰티업계 관계자는 “5월을 맞아 꽃중년이나 패밀리 아이템 등 뷰티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피부 항상화 성분이 있는 화장품이나 팩트 등의 소비가 높을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더불어 건강기능식품도 많은 수요가 예상된다. 최근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가 부상하면서 면역력 증진에 도움되는 건강식품이나 헬스케어용품이 추천선물로 꼽히고 있다.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상화 등의 효과가 있는 홍삼, 비타민, 오메가3 등의 건강식품과 더불어 안마의자, 마사지기 등의 안마용품이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보다 ‘현금’을 부모님들이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신이 필요한 물품을 지겁 구매하거나 취매생활 등 본인이 원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가장 선호하는 선물로 꼽혔다.

잡코리아가 ‘직장인들이 어버이날 부모님을 위해 준비할 선물’을 주제로 설문조사한 결과(복수선택) ‘현금’이 69.8%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식사와 카네이션꽃을 준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예전엔 정성이 없어보인다는 이유로 부정적이었지만 최근 트렌드에 맞춰 다시 인기를 얻고 있다.

카네이션도 시대에 맞춰 변화하고 있다. 생화 카네이션을 선호하던 트렌드에서 최근엔 시들지 않고, 향기도 오래가는 비누 카네이션이 소비자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더불어 브로치, 무드등, 캔들, 볼펜 등의 다양한 실속형 카네이션이 주목받고 있다.

◇ 어디서 사지? 온·오프 할인행사 풍성

갤러리아백화점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7일까지 'Be My Star' 이벤트를 진행한다. 타임월드점, 수원점, 진주점 등 갤러리아 백화점 전 지점에서는 4~6일 갤러리아 카드로 당일 1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키즈 에코백을 증정한다.

AK플라자는 오는 17일까지 구로본점, 수원 더AK타운,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전 지점에서 '행복한 우리집' 행사를 진행한다. 가정의 달을 겨냥해 남녀의류, 아동의류, 장난감, 화장품, 건강식품 등을 10~30%까지 할인하는 행사다.

롯데마트는 오는 16일까지 '아빠와 함께하는 즐거운 나들이!'를 테마로 캠핑용품 및 레져용품, 피크닉용품 등 다양한 '나들이 용품' 행사를 진행한다. 영국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마운틴 이큅먼트' 등 등산·레저용품을 할인된 가격에 내놓는다. 또한 'HALO 킥보드'와 '아동 자전거' 등 어린이날 선물용 스포츠용품들도 준비했다.

이커머스 업계도 가정의 달을 맞아 관련 행사를 진행 중이다. 쿠팡은 지난 3월 말부터 '가정의 달 빅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레고, LG생활건강, P&G, 이롬, 아이리스, 매일유업 등 아이들을 위한 국민 장난감 브랜드부터 부부, 부모님을 위한 생활용품, 건강용품,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국내외 70여개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배스킨라빈스와 던킨도너츠의 미니언즈 신메뉴를 최대 3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배스킨라빈스가 미니언즈와 컬래버레이션 해 5월 ‘이달의 맛’으로 선정한 ‘미니미니 미니언즈 싱글킹 아이스크림’을 포함해 ‘미니언즈 블록팩’, ‘미니미니 미니언즈 와츄원 쉐이크’, ‘내 친구 미니언즈팝 케이크’ 등 총 7종을 최대 20%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던킨도너츠가 ‘이달의 도너츠’로 출시한 ‘미니언즈 도넛 6개 팩’, ‘미니언즈 미니 빠나나 먼치킨’, ‘미니언즈 빠나나’ 등 8종은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다만 e쿠폰은 한정 수량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프로모션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미니언즈’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여러 유통채널이 소중한 가족, 친지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보다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하면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으면서 가족의 소중함과 따뜻함을 서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