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제품과 만나세요"... 화장품 에디션 출시 봇물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상태바
"특별한 제품과 만나세요"... 화장품 에디션 출시 봇물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3.0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주차 화장품 신상] 소장 욕구 자극 한정판 신제품들
이니스프리, 스티븐 해링턴 콜라보 에디션
닥터포헤어, 헤리티지 샴푸 에디션 4종
뉴스킨, 선세럼 점보 에디션 2종 한정 출시
마녀공장, 비건 클렌징 워터 올리브영 선론칭
닥터지·토리든, 올리브영 한정 기획 세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3월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상반기 주력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한정판 에디션과 가성비를 높인 기획 세트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이니스프리 2.닥터포헤어 3.뉴스킨코리아
3월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상반기 주력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한정판 에디션과 가성비를 높인 기획 세트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이니스프리 2.닥터포헤어 3.뉴스킨코리아

3월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상반기 주력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한정판 에디션과 가성비를 높인 기획 세트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이니스프리는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스티븐 해링턴(Steven Harrington)’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에디션 ‘디아일 어드벤처’ 한정판을 선보였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이니스프리와 스티븐 해링턴의 세번째 협업이다. 스티븐 해링턴은 미국 캘리포니아 사이키델릭-팝 문화를 담은 색감과 캐릭터로 주목을 받아온 아티스트로, 회화부터 조각,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구성은 총 5종으로 브랜드 대표 제품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을 비롯해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비타C 그린티 엔자임 잡티 토닝 세럼’, ‘콜라겐 그린티 세라마이드 탄력장벽 크림’, ‘마이 퍼퓸드 핸드크림 3종’이다.

이번 에디션의 메인 제품인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은 대표 소재인 ‘뷰티 그린티’와 ‘히알루론산’이 결합된 ‘그린티 히알루론산’을 스티븐 해링턴만의 다채로운 색감과 유쾌한 캐릭터로 표현해 특별함을 더했다.

이니스프리는 디아일 어드벤처 에디션의 출시와 함께 캠페인 영상도 공개됐다. 이번 영상은 모델인 세븐틴 민규가 참여해 많은 팬의 뜨거운 반응을 자아내고 있다.

해당 영상은 민규가 디아일로 여정을 떠나며 스티븐 해링턴의 대표 캐릭터인 멜로(Mello)로 재탄생해 섬을 탐험하는 중, ‘그린티 우림’, ‘시카 진정의 연못’, ‘비타C 엔자임(빛)’을 만나 이니스프리의 대표 성분들을 찾고 제품 탄생까지 이르게 되는 스토리를 재미있게 풀어냈다.

이와 함께 스티븐 해링턴은 3월 7일부터 7월 14일까지 아모레퍼시픽미술관(APMA)에서 개인전 ‘STEVEN HARRINGTON: STAY MELLO’를 선보인다. 아티스트의 작업 세계를 국내 최초로 소개하는 이번 전시는 회화, 조각 등 대표 작품과 이니스프리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와이어트의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는 ‘헤리티지 스페셜 에디션 4종’을 내놓았다. 이번 에디션은 닥터포헤어의 두피 안티에이징 토탈 케어 솔루션 ‘헤리티지 샴푸’를 더욱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헤리티지 샴푸의 향조를 다양하게 누릴 수 있는 헤리티지 에디션 2종을 비롯해 시너지 효과를 주는 두피강화 폴리젠 토닉, 두피 딥클렌징 폴리젠 스케일러 제품과 함께 구성된 솔루션 세트 2종으로 각각 선보인다.

‘헤리티지 샴푸’는 올해 초 닥터포헤어가 브랜딩 강화 캠페인을 진행하며 자사의 차별화된 전문성을 기반으로 탈모케어 분야를 더욱 세분화해 ‘두피 안티에이징 탈모샴푸’라는 새로운 영역을 확장하며 처음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탈모 증상 완화는 물론 모발 밀도, 강도, 뿌리 볼륨 등 모발 자체의 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두피 보습과 탄력, 치밀도를 강화해 전반적인 두피 안티에이징 돕는다. 전문 조향 기술을 적용한 3가지의 매력적인 향과 시원한 사용감도 특징이다.

차별화된 스페셜 에디션을 표현하기 위해 패키지 또한 닥터포헤어만의 위트있는 감성으로 완성됐다. ‘고객의 두피 고민을 직접 마주하고 함께 고민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문과 문고리를 형상화한 디자인이 눈길을 끌었다.

뉴스킨 코리아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자외선 차단을 위한 ‘선라이트’ 점보 에디션 2종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뉴스킨 ‘선라이트’ 카테고리의 대표 제품인 ‘트리플 디펜스 선 마스터 SPF50+ PA++++’와 ‘수퍼 데일리 SPF50+ PA++++’의 대용량 버전으로, 기존 대비 80% 증량하고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트리플 디펜스 선 마스터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항산화 보호와 안티-에이징까지 3중 케어가 가능한 프리미엄 선세럼이다. 빌베리씨오일, 블랙커런트잎, 블랙라이스 추출물의 ‘퍼플 블렌드’를 함유해 피부 산화 스트레스를 관리해주고, 안티-에이징 펩타이드 2종과 주름개선 기능성 고시 성분인 아데노신이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준다.

고함량 자외선 차단 성분을 캡슐에 담아 피부에 도포 시 뭉침 없이 균일하고 빠르게 밀착되며 세럼처럼 촉촉한 사용감으로 물광 피부를 연출해준다.

수퍼 데일리는 피부 보습 성분을 함유한 로션 타입의 유무기 혼합 자차로 끈적임 없이 촉촉하며 피부에 고르게 밀착돼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보정해준다. 또한 피부 친화 성분으로 구성된 NMF 5 콤플렉스와 자외선에 활성화되는 프로 비타민 D의 수퍼 모이스처라이징 효과로 피부 방어력을 강화해준다.

한편 올리브영 고객들을 겨냥한 기획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은다. 먼저 마녀공장은 강력한 세정력과 함께 민감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순한 비건 클렌징 워터, ‘퓨어 클렌징 워터 센서티브’를 올리브영에 선론칭했다.

피부 장벽을 지켜주면서 자극은 최소화하는 건강한 약산성 클렌징 워터로 입자 크기가 각기 다른 4가지 식물유래 계면활성제에 베이스 메이크업, 생활먼지 등 다양한 크기의 노폐물을 골고루 흡착하는 ‘트리플 플러스 미셀라 테크놀로지(Triple+ Micellar Technology)’를 적용해 더욱 강력한 세정력을 자랑한다.

100% 비건 성분으로 구성한 것은 물론,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와 저자극 테스트, 안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각질 제거와 보습 효과를 동시에 갖춘 마녀공장의 특허 성분을 담아 클렌징 후에도 스킨케어를 한 듯 땅김 없는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더불어 클렌징 워터를 화장솜에 적셔 피부를 닦아낼 때 자극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은 점을 고려해, 피부 진정 및 자극 완화에 탁월한 특허성분인 서양배꽃 추출물을 담아, 닦아내는 과정에서 느껴지는 자극을 최소화했다. 이 제품은 출시와 동시에 올리브영 ‘올영픽(P!CK)’에 선정돼 3월 한 달간 47%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닥터지는 ‘모공잡고 속수분충전’ 테마로 진행되는 3월 올영픽(p!ck) 행사에서 모공탄력 대표로 ‘레드 포어젯’ 라인 기획 세트를 선보였다.

이달 선보인 ‘레드 블레미쉬 바쿠치올 포어젯’ 2종은 닥터지와 120만 뷰티 유튜버 레오제이가 공동 개발한 저자극 모공 탄력 솔루션 제품으로, 출시와 동시에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올리브영 고객을 타깃으로 한 기획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마녀공장 2.닥터지 3.토리든
올리브영 고객을 타깃으로 한 기획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마녀공장 2.닥터지 3.토리든

닥터지는 3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올영세일 기간 동안 바쿠치올 포어젯 세럼 본품(30ml)에 같은 용량의 리필 제품과 바쿠치올 포어젯 크림(10ml)으로 구성된 ‘세럼 한정 기획세트’를 최대 60% 할인 혜택으로 제공하며, 포어젯 크림 본품(50ml)에 바쿠치올 포어젯 세럼(5ml) 4개 묶음으로 구성된 ‘크림 한정 기획세트’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포어젯 바쿠치올 한정 세트’ 2종에는 오는 4월 진행 예정인 레오제이 팬밋업 응모권이 1장씩 동봉돼 레오제이 팬은 물론, 많은 코덕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레오제이 팬밋업은 ‘피부건강 올리는 체육대회’를 컨셉으로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과 함께 풍성한 선물로 꾸며질 예정이다. 당첨자는 이벤트 참여 고객 중 100명을 랜덤 추첨하여 선정하며, 동반 1인까지 참석 가능하다.

토리든도 올리브영에서 진행하는 3월 올영픽(P!ck) 프로모션에 3월 한 달간 참여하며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세럼과 수딩 크림을 비롯해 최근 출시되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셀메이징 비타C 브라이트닝 앰플까지 풍성한 기획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더블 한정 기획 세트로 선보인 ‘다이브인 수딩 크림’은 5D 복합 저분자 히알루론산으로 수분부터 진정까지 채워 일명 ‘순딩수분크림’이다. 토리든은 다이브인 수딩 크림을 자 타입과 튜브 타입 각각 100ml, 그리고 여기에 수딩 크림 10ml와 셀메이징 비타 앰플 10ml도 함께 구성해 선보인다.

이와 함께 올리브영 어워즈 3년 연속 수상에 빛나는 수분 세럼, ‘다이브인 세럼’을 본품 50ml 과 본품 동일 용량 50ml 리필까지 추가 증정하는 기획 세트도 3월 한달간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한 최근 품절대란까지 일어난 잡티흔적‧모공‧톤 3중 브라이트닝의 근본토닝 앰플인 ‘셀메이징 비타C 브라이트닝 앰플’도 30ml에 10ml 미니어처와 2ml 샘플 5매 추가 구성된 기획세트를 3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