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화장품 브랜드 다기능 제품, 연말 틈새 공략 나선다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화장품 브랜드 다기능 제품, 연말 틈새 공략 나선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12.02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주차 화장품 신상] 다기능 스킨케어 신제품들
티르티르, 다기능 안티에이징 크림 출시
쏘내추럴, 톤업과 수분 광채 미백 크림
아이소이, 눈가, 미간, 팔자 등 케어 패치
네이처리퍼블릭, 듀얼 텍스처 리무버 4종
파우, 수분감 더한 촉촉한 각질제거 필링
얼굴과 바디 관리 가능 파우 괄사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연말이 되면서 홀리데이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기획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다기능을 내세운 안티에이징과 미백 관련 제품들이 틈새 공략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티르티르 2.쏘내추럴
연말이 되면서 홀리데이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기획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다기능을 내세운 안티에이징과 미백 관련 제품들이 틈새 공략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티르티르 2.쏘내추럴

연말이 되면서 홀리데이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기획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다기능을 내세운 안티에이징과 미백 관련 제품들이 틈새 공략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티르티르는 POPTIDE(고리형 펩타이드)와 STELLIGHT(별자리 펩타이드)의 조합으로 탄생한 슈퍼 펩타이드 성분을 담은 데일리 안티에이징 크림인 ‘티알티알 도자기 펩티필 크림’을 선보였다.

티르티르에 따르면 POPTIDE(고리형 펩타이드)는 펩타이드 전문 연구 기업인 LIPOTRUE(리포트루)에서 다년간의 연구 끝에 불안정한 단백질 구조의 안정성과 막 투과성을 높인 성분이다.

또한 특허 성분 STELLIGHT(별자리 펩타이드)는 이마, 눈꺼풀, 아이 컨투어, 볼 보조개, 팔자주름, 입가 등 칙칙해지기 쉬운 얼굴의 6군데 스팟에 광채 효과를 부여해 멜라닌이 생기는 처음 시작부터 피부로 이동하는 단계까지 올 케어해 주는 성분이다.

특히 단 하루 사용으로 피부 치밀도부터 보습, 눈가 주름, 볼 리프팅, 탄력까지 케어해 데일리 안티에이징 완화 효과와 함께 4주 만에 피부 노화 리턴 지수를 14% 개선해 줘 즉각적으로 투명한 도자기 빛 피부 효과에 도움을 주는 것 등을 인체 적용 테스트로 확인했다.

쏘내추럴은 어둡고 칙칙한 피부 톤업과 수분 광채 케어를 도와주는 데일리 화이트닝 미백 제품 ‘레드 필 화이트 크림’을 내놓았다. 은은한 광채와 속부터 차오르는 자연스럽고 맑은 피부 톤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각질 필링으로 피부 결을 매끈하고 촘촘하게 가꿔준다. 또한 다각도에서 빛나는 톤업&광채 미세 펄을 함유해 어떤 각도에서도 빛나는 피부 표현이 완성된다.

트라넥산삼, 글루타티온, 보론나이트라이드 3가지 핵심 성분이 함유돼 맑은 피부 톤 개선 효과 및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가 담겨 어두워진 피부 톤을 밝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수용성 각질 제거 성분인 PHA와 비타민 C의 시너지로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돼 들뜬 각질을 정돈해 사계절 데일리로 매끈한 필링 케어가 가능하다.

아이소이는 대표 제품 ‘잡티세럼(블레미쉬 케어 업 세럼)’의 노하우를 그대로 굳혀 만든 프리미엄 겔 패치인 ‘블레미쉬 케어 아이 앤 미간 패치’(이하 ‘미간아이패치’)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아이소이 블레미쉬 라인의 핵심인 불가리안 로즈 오일과 장미꽃수, 장미 꽃잎을 그대로 담아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준다. 눈가, 미간, 팔자 등 원하는 부위에 맞춤 케어가 가능한 특수한 형태로 설계돼 집에서도 간편하게 셀프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피부에 유효성분이 흡수될수록 사르르 녹아 얇아지는 멜팅 겔 타입으로 만들어져, 제품이 흡수되는 것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피부 테스트를 통해 눈가주름, 피부탄력, 피부 결까지 개선효과를 확인했으며 기미잡티 개선은 물론, 꺼진 눈가 리프팅과 다크써클 완화에 도움을 주어 더욱 밝고 생기 넘치는 인상을 선사한다.

하루 3분 사용만으로도 4주만에 3.5살 어려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안자극 테스트와 민감성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클렌징 워터와 립앤아이 리무버의 장점을 한 번에 담은 ‘심플 오프 페이스 앤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를 출시했다.

프레쉬 토너 타입의 워터층과 에멀전 혹은 오일층으로 구성된 듀얼 텍스처로 베이스메이크업부터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지워주는 올페이스 메이크업 리무버다.

워터층와 에멀젼(혹은 오일)층이 4:6의 환상의 비율로 구성돼 클렌징 워터의 순한 사용감은 살리는 동시에, 진한 메이크업도 가볍게 씻어낼 수 있도록 클렌징 효과는 강화했다.

에멀젼 2층 제형 제품은 흔들고 나서 2층의 제형이 고르게 섞여서 오랜 시간 유지되기 때문에, 보통 2층으로 구성된 클렌저 제품이 제품을 흔들고 나면 빠르게 분리돼 불편한 고객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개발됐다.

사용법은 듀얼 텍스처가 섞일 수 있도록 충분히 흔든 후, 화장솜에 적셔 눈가와 입술 등 클렌징이 필요한 부위를 부드럽게 닦아내면 된다. 오래 문지르지 않아도 간편하게 대고 있으면 베이스메이크업부터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말끔하게 클렌징 가능하다.

제품은 밀싹과 어성초 성분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한 센서티브 프레시(그린)와 저온 압착 공법으로 얻은 유자씨오일을 함유해 생기 있는 클렌징을 도와주는 퓨어 릴리프(옐로우), 작약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딥 모이스처(핑크), 진한 메이크업도 깔끔하게 지워주는 워터 프루프 퍼펙트(네이비)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4종 모두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와 안자극 대체 테스트를 완료해 눈시림 걱정을 최소화했고, 까다로운 이탈리아 V-label의 비건 인증을 완료했다.

제품별 기능에 따라 임상테스트를 설계하여 센서티브 프레시 제품은 민감성 피부 테스트 완료, 퓨어릴리프 제품은 미세먼지 모사체 세정 테스트 완료, 워터 프루프 퍼펙트 제품은 풀 메이크업 2차 세안 테스트를 완료해 효능성 및 안정성에 대해 검증받았다.

사진=1.아이소이 2.네이처리퍼블릭 3.파우 4.파우
사진=1.아이소이 2.네이처리퍼블릭 3.파우 4.파우

파우는 레티놀보다 더 안전한 바쿠치올 성분으로 피부를 깨끗하게 맑고 자신 있게 수분감 가득한 매끈한 물광피부로 케어해 주는 ‘디 시그니처 바쿠치올 필’을 내놓았다.

AHA, BHA, PHA 3중 필링작용으로 노폐물을 흡착해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고 그 중 AHA-석시닉애씨드(호박산)는 7% 함유돼 있다.

해당 성분은 송진이 굳어 100만년 가량의 오랜 시간을 거쳐 생성된 (호박)보석 성분이다. 차세대 필링성분으로 각광 받고 있으며 틈새 피지 케어 및 보습충전, 맑은 피부톤에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수분감이 넘치는 두툼한 젤 텍스처 제형으로 필링 후에도 건조하지 않고 촉촉한 것이 특징이며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수분 필링 제품이다.

한편 페이스와 바디 케어에 도움을 주는 괄사 신제품도 관심을 모은다. 파우가 선보인 ‘디 시그니처 세라믹 괄사’는 페이스부터 바디까지 섬세하게 마사지가 가능한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지는 프리미엄 세라믹 괄사다.

얼굴 윤곽부터 두피, 바디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며, 얼굴과 바디의 8가지 다양한 마사지존의 관리가 한 번에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