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소비 함께 즐기기'... 화장품 업계, 소비자 참여 행사 확대
상태바
'가치 소비 함께 즐기기'... 화장품 업계, 소비자 참여 행사 확대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9.0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블린 뉴욕,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캠페인
록시땅, 자원순환의 날 온라인 공병수거 서비스 실시
포레오, 현대면세점과 홈 에스테틱 솔루션 뷰티 클래스
김정문알로에, 소비자 서포터즈 알로하 3기 발대식 개최
메이블린 뉴욕은 지난 9월 3일과 4일, 양일간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사진=메이블린 뉴욕
메이블린 뉴욕은 지난 9월 3일과 4일, 양일간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사진=메이블린 뉴욕

화장품 업계의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프로모션들이 전개되고 있다. 특히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내세운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프로모션들이 전개돼 MZ세대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먼저 메이블린 뉴욕은 지난 9월 3일과 4일, 양일간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는 한국생명의전화가 주관하는 자살예방을 위한 오프라인 걷기대회다.

메이블린 뉴욕은 자사에서 전개 중인 ‘브레이브 투게더(Brave Together)’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의 공식 파트너로 참여했다. 브레이브 투게더는 우울증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메이블린 뉴욕의 브랜드 캠페인이다.

이번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행사에는 전국 각지에서 약 7,000여명이 참여했다. 메이블린 뉴욕은 로레알코리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참가비를 지원하는 등 참여를 독려했으며, 100여명의 로레알코리아 임직원 및 그의 가족이 캠페인에 동참해 ‘브레이브 투게더’의 우울증 인식 개선 취지에 힘을 더했다.

메이블린 뉴욕은 이번 행사에서 약 3,600만원 상당의 베스트셀러 품목(3종 중 1종 랜덤 제공)과 ‘브레이브 투게더’ 캠페인 소개가 담긴 리플렛으로 구성된 ‘메이블린 뉴욕 키트’를 제공하고, 올릭픽공원 평화의광장에 오프라인 부스를 운영했다.

행사 후에도 메이블린 뉴욕은 9월 한 달 간 ‘#오늘내기분은_’ SNS 릴레이 챌린지를 통해 브레이브 투게더 캠페인을 이어간다. ‘#오늘내기분은_’은 자신의 기분과 감정을 공유하는 것만으로도 불안과 우울감이 일정 부분 해소된다는 점에서 착안한 해시태그 캠페인이다.

소셜미디어 채널 이용자 누구나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문구, 이모티콘, 컬러 등으로 기재한 뒤 해시태그 ‘#오늘내기분은_’을 추가해 포스팅해 참여할 수 있다.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은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온라인 공병수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록시땅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은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온라인 공병수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록시땅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은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온라인 공병수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록시땅 코리아는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고 지속 가능한 뷰티 소비를 알리기 위한 ‘RETHINK BEAUTY’ 캠페인 일환으로 2018년부터 테라사이클과 협력해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록시땅 공병을 수거하고 있다.

록시땅은 9월 6일부터 오프라인에서만 진행하던 공병 수거 캠페인을 온라인으로도 확대 실시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온라인 공병수거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테라사이클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록시땅 페이지 내 온라인 수거를 신청하면 택배사가 3~4일 내로 등록한 주소로 방문한다. 수거 기준은 공병 3개 이상으로 록시땅 전 제품 대상 수거 신청이 가능하다.

이미 록시땅은 자원 순환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공병 수거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매장과 온라인 수거 이외에도 록시땅 제품이 비치되는 호텔과의 협의를 통해 어메니티 수거를 진행하는 것.

대표적으로 록시땅은 워커힐과 지난해 10월부터 객실 내 소진된 어메니티 공병을 수거했고, 시작한 지 10개월 만에 약 180kg에 달하는 공병을 모은 바 있다. 워커힐에 이어 최근 SK핀크스 디아넥스 호텔 역시 객실 내 록시땅 어메니티 공병수거 활동에 동참하면서 업사이클링 생태계 조성에 힘을 더하고 있다.

스웨덴 뷰티 테크 브랜드 포레오는 9월 3일 현대면세점에서 ‘환절기 피부를 위한 홈 에스테틱 솔루션’ 뷰티 클래스를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사진=포레오
스웨덴 뷰티 테크 브랜드 포레오는 9월 3일 현대면세점에서 ‘환절기 피부를 위한 홈 에스테틱 솔루션’ 뷰티 클래스를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사진=포레오

스웨덴 뷰티 테크 브랜드 포레오는 9월 3일 현대면세점에서 ‘환절기 피부를 위한 홈 에스테틱 솔루션’ 뷰티 클래스를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0층 VIP 라운지에서 진행한 이번 뷰티 클래스는 포레오와 인연이 깊은 인플루언서 겸 쇼호스트 최인영과 피부 전문가 박가나가 전문적인 피부 지식과 함께 포레오 제품으로 환절기 집에서 에스테틱할 수 있는 방법들을 선보였다.

뷰티 인플루언서 8명과 현대면세점 소속 VIP 고객 총 17명이 참가했으며, 이들은 실사용 후기와 기기를 활용한 스킨케어 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뷰티 클래스에서 선보인 포레오의 메인 제품은 환절기 필수 아이템인 전동 클렌징 디바이스 ‘루나3(LUNA 3)’, 집에서도 미세 전류 리프팅을 즐길 수 있는 ‘베어(BEAR)’ 그리고 온열 및 쿨링 기능으로 피부 컨디션에 따라 관리할 수 있는 마스크 디바이스 ’UFO 2’ 등이다.

김정문알로에는 지난 9월 2일, 소비자 서포터즈 ‘알로하’ 3기 발대식을 진행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사진=김정문알로에
김정문알로에는 지난 9월 2일, 소비자 서포터즈 ‘알로하’ 3기 발대식을 진행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사진=김정문알로에

김정문알로에는 지난 9월 2일, 소비자 서포터즈 ‘알로하’ 3기 발대식을 진행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최종 선발된 ‘알로하’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개인 SNS에 김정문알로에 신제품 체험 후기를 공유하고, 소비자 시각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서포터즈 활동 중 ‘알로하’가 제시한 의견은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반영돼 소비자와 브랜드 간 소통창구의 역할을 해낸다.

이번 3기 ‘알로하’의 활동 기간은 이달부터 내년도 1월까지 총 6개월이며 매월 큐어몰 적립금 20만원 부여, 월별 김정문알로에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제공, 공식 서포터즈 위촉장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