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를 잡아라'...화장품 업계, 소비자 접점 확대
상태바
'MZ세대를 잡아라'...화장품 업계, 소비자 접점 확대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9.14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화장품사들 MZ세대 선호 유통 공략 눈길
씨케이디 개런티드, 엄지렐라와 올영라이브 진행
에스테덤,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 공식 입점
원오세븐, 여성 스타일 플랫폼 레이지나잇 공략
롬앤, 말레이시아 MZ세대 공략 위해 왓슨 입성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되면서 화장품 기업들의 MZ세대 공략을 위한 유통망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서 관심을 모은다. 사진=1.씨케이디 개런티드 2.에스테덤 3.원오세븐 4.롬앤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되면서 화장품 기업들의 MZ세대 공략을 위한 유통망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서 관심을 모은다. 사진=1.씨케이디 개런티드 2.에스테덤 3.원오세븐 4.롬앤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되면서 화장품 기업들의 MZ세대 공략을 위한 유통망 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다. 먼저 종근당건강의 뉴트리 코스메틱 브랜드 ‘CKD Guaranteed(씨케이디 개런티드)’는 9월 14일 오후 8시부터 60분간 올리브영 모바일 앱에서 ‘올영라이브’ 첫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방송에는 유튜브 채널 ‘숏박스’와 ‘엄지렐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MZ 대세 라이징 스타 엄지윤이 직접 출연해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 올영라이브에서는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개그우먼 엄지윤과 함께 ‘CKD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크림’과 ‘CKD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퍼스트에센스’ 2종을 소개한다.

CKD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크림은 흡수가 잘되는 저분자 300달톤 콜라겐과 3세대 레티날 성분을 함유한 특별한 조합으로 콜라겐 증가는 물론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CKD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퍼스트에센스 역시 저분자 300달톤 콜라겐과 3세대 레티날은 물론, 저분가 효모 콜라겐 94%를 함유해 스킨케어 첫 단계부터 피부 본연의 기본기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콜라겐 탄력 끌올’ 캠페인과 관련해 9월 한 달 동안 올리브영 매장에서 최대 55% 할인하는 ‘스페셜케어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프랑스 대표 더모 코스메틱 그룹 나오스(NAOS)의 에스테덤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이어 오프라인 매장에 공식 입점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에스테덤의 베스트셀러 ‘셀룰러워터 3종’을 비롯해 1분 모공팩이라는 애칭으로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에게 사랑받는 ‘젠틀 딥 포어 클렌저’, 가벼운 제형으로 눈가 주름을 케어 할 수 있는 ‘히알루로닉 아이세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에스테덤의 베스트셀러 ‘셀룰러워터 3종’은 특허 워터 ‘셀룰러워터’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의 원인 중 하나인 피부 속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셀룰러워터 미스트’, ‘셀룰러워터 에센스’, ‘셀룰러워터 크림’으로 구성되어 데일리 얼리안티에이징 3-step 케어가 가능하다.

세안 직후 ‘셀룰러워터 미스트’를 간편하게 뿌려서 피부의 항산화 에너지를 채워주고, 탄탄한 밀도감의 ‘셀룰러워터 에센스’로 깊은 보습은 물론 어린 주름부터 탱탱하게 케어한 뒤, ‘셀룰러워터 크림’으로 부드럽고 탱탱한 피부를 만들어 주면 에스테덤이 제안하는 데일리 얼리안티에이징 루틴이 완성된다.

원오세븐(107)은 무신사의 여성을 위한 고감도 패션 &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레이지나잇’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또한 19일까지 진행되는 가을 통합 기획전에 참여해 고객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레이지나잇’은 커머스 기능 외에도 여성의 라이프 사이클을 분석해 취향과 관심사를 반영한 브랜드 큐레이션, 무신사의 경험을 담은 브랜드 스냅, 코디맵의 전용 패션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여성 맞춤형 브랜드와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원오세븐은 이번 레이지나잇을 입점을 통해 여성 밀착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19일까지 레이지나잇 9월 가을 통합 기획전에 참여한다. 원오세븐은 ‘Change Beauty Routine’ 테마로 가을맞이 환절기 피부를 위한 뷰티 아이템을 소개하는 이번 기획전에서 ‘에브리데이 플럼프 하이드로 크림’을 25% 할인해 선보인다.

한편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색조브랜드 롬앤은 홍콩과 태국에 이어 최근 K-뷰티 인기가 가파르게 성장 중인 말레이시아 MZ세대 공략에 나선다. 현지에 약 600여 곳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색조 화장품을 비롯한 다양한 뷰티 제품을 취급하는 현지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스토어인 말레이시아 왓슨에 입점한 것.

롬앤은 이미 지난 8월 왓슨 3개 지점 입점을 시작했다. 앞으로도 매장 수를 빠르게 늘려 나갈 예정이며 내년까지 약 400여 곳 이상 매장 수를 확장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