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업계, 추석 시즌 선물세트 경쟁 치열
상태바
화장품 업계, 추석 시즌 선물세트 경쟁 치열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9.0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만에 대면 명절 '추석', 선물세트 출시 봇물
가격 대비 높은 만족감 선사하는 선물세트 인기
특별 포장 서비스 제공 카카오톡 선물하기 눈길
올해 추석은 코로나 확산 이후 3년 만에 돌아온 대면 명절로 주목 받으며 다양한 선물세트가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조 말론 런던 2.애경산업 3.논픽션 4.탬버린즈
올해 추석은 코로나 확산 이후 3년 만에 돌아온 대면 명절로 주목 받으며 다양한 선물세트가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조 말론 런던 2.애경산업 3.논픽션 4.탬버린즈

올해 추석은 코로나 확산 이후 3년 만에 돌아온 대면 명절로 주목 받고 있다. 화장품 선물세트 시장은 가격 대비 높은 심리적인 만족감을 선사하는 이른바 ‘가심비’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으며, 가치 소비를 선호하는 MZ세대를 겨냥한 친환경 포장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먼저 조 말론 런던은 최근 종영한 ENA 채널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열연을 펼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박은빈과 함께 한 추석 화보를 공개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추석 보자기 포장 박스를 공개했다.

박은빈은 이번 화보에서 티 없이 맑은 피부와 생기 가득한 아름다운 외모로 내추럴한 분위기 속 핑크, 옐로, 화이트 컬러 레이스를 매치해 러블리하고도 순수한 매력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화보에 등장하는 추석 보자기 포장은 조 말론 런던 부티크에서 13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제공되는 추석 리미티드 포장 서비스다. 매년 추석 시즌이면 조 말론 런던에서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포장으로 선보이고 있다.

올해의 보자기 디자인은 8월 26일 론칭한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리미티드 에디션’에서 영감을 받아, 옐로우와 핑크가 조화를 이룬 사랑스러운 디자인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애경산업은 2022년 추석을 맞아 알찬 구성에 환경까지 생각한 일체형 선물 세트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일체형 선물 세트는 상·하단 케이스를 서랍형(슬리브형)으로 일체화하고 케이스에 손잡이를 적용한 차별화된 패키지가 특징이다.

쇼핑백을 없애 불필요한 쓰레기 배출을 줄였으며 구성품인 샴푸, 바디워시 등에 사용된 뚜껑을 펌프 형태에서 원터치로 사용 가능한 캡형식으로 변경해 플라스틱과 금속 사용량도 줄였다. 또한 가성비를 반영한 합리적인 가격과 1+1 프로모션을 적용해 지인, 동료 등 소중한 분들에게 부담 없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좋다.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논픽션은 브랜드 시그니처 라인업 전 제품에 윷놀이 키트와 함께 담은 구성의 ‘패밀리 기프트 세트’로 선보인다. 논픽션은 올해 추석에 선보이는 모든 시즈널 세트에 소담한 선의 오간자 패브릭과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러인 딥그린 컬러 매듭을 더해 한국적인 명절 분위기를 구현했다. 명절 안부와 인사를 적을 수 있는 딱지 모양 메시지 카드도 함께 증정한다.

탬버린즈도 특별한 기프트 패키지 세트를 선보인다. 특별한 기프트 패키지는 보자기를 주고받는 한국의 전통적인 문화를 탬버린즈만의 시선과 미학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세련된 은빛 메쉬 보자기와 포인트가 되는 가죽 테슬의 매칭으로 현대적인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기프트 패키지는 샤워리바디워시&로션 세트와 단품 중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지난 5월 출시한 샤워리바디 포그(FOG)와 님버스(NIMBUS)향도 로션으로 새롭게 출시되면서 선물 세트 구성이 보다 다양해졌다.

사진=1.에스쁘아 2.디올 3.입생로랑 4.프레쉬
사진=1.에스쁘아 2.디올 3.입생로랑 4.프레쉬

이와 함께 특별한 선물 포장을 서비스로 내세운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출시 기획 세트도 관심을 모은다. 먼저 에스쁘아의 ‘리얼 아이 팔레트 세트’는 리얼 아이 팔레트와 눈매 맞춤 픽싱 뷰러로 구성된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선물세트로 특별한 포장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디올의 ‘립 글로우’도 풍부한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입술을 부드럽고 매끄럽게 가꿔주는 컬러 어웨이크닝 립밤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 시 각인 서비스와 특별한 포장 서비스를 제공 받는다.

입생로랑의 ‘벨벳 틴트 세트’는 입생로랑 따뚜아쥬 꾸뛰르 벨벳 틴트와 향수 리브르 오 드 빠르펭으로 구성되며, 이 제품 역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 시 각인 서비스와 특별한 포장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프레쉬의 ‘헤스페리데스 바디세트’는 헤스페리데스 바디로션과 프레쉬 틴케이스, 베스트 체험분 3종, 세안 타월로 구성된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선물세트다.

사진=1.아이소이 2.더샘
사진=1.아이소이 2.더샘

한편 추석 시즌을 겨냥한 막바지 선물 이벤트도 한창이다. 아이소이는 남녀노소, 피부 고민 타입별로 선택 가능한 추석 한정 기획 세트를 내놓았다. 프리미엄 라인으로 인텐시브 토닉, 인텐시브 로션, 코어탄력크림EX로 구성된 탄력 토탈케어 세트를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외에도 인텐시브 멀티밤을 1+1으로 만나볼 수 있는 탄력 스페셜케어 세트는 물론, 남성을 겨냥한 팩트맨 3종으로 구성된 맨즈 세트와 두피&헤어케어 세트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더샘은 9월 12일까지 다양한 기획세트를 최대 40% 할인 판매 하는 ‘명절 세트 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황금 달팽이 콜라겐 콤플렉스 성분이 함유되어 깊어진 주름을 집중 케어해주고 탄탄한 스킨 베리어로 강화시켜 주는 ‘스네일 에센셜 이엑스 링클 솔루션 스킨케어 2종·3종 세트’, 푸석하고 지친 피부를 위한 집중 영양 탄력 케어 ‘메르비에 액티바이옴 스킨케어 3종 세트’, 피부 활력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주는 ‘셀 리뉴 바이오 스킨케어 스페셜 2종·3종 세트’는 30% 할인 판매한다.

또한 국제 비건 단체에서 인증 마크를 획득한 글로벌 스테디셀러 ‘어반 에코 하라케케 스킨케어 3종 세트‘, 보습과 탄력을 동시에 케어 하는 고수분 탄력 라인 ‘메르비에 하이드라 스킨케어 2종·3종 세트’, 민감한 피부를 위한 더마 안티에이징 라인 ‘리페어 알엑스 스킨 케어 2종·3종 세트’, 예민해진 남성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클래식 옴므 스페셜 세트’와 ‘에코 에너지 스킨케어 2종 세트’는 20~4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