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안티에이징 Vs 수분'... 스킨케어 시장 차별화로 승부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안티에이징 Vs 수분'... 스킨케어 시장 차별화로 승부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4.25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3주차 화장품 신상] 특화 성분 내세운 스킨케어 제품들
피지오겔, 링클-스탑 백 기술 적용 세럼 출시
에이블씨엔씨, 한방 브랜드 초공진 공식 론칭
코리아나, 물 타지 않은 순수 비타민C 크림
베이지크, 6가지 비건 펩타이드 함유 에센스
에스테덤, 스피루리나 추출물 함유 2종 제품
뷰티풀나인, 티트리잎 추출물 더한 모공 패드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연일 상반기 주력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4월 3주차에도 차별화된 성분을 내세운 고함량, 고기능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졌다. 사진=1.피지오겔 2.에이블씨엔씨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연일 상반기 주력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4월 3주차에도 차별화된 성분을 내세운 고함량, 고기능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졌다. 사진=1.피지오겔 2.에이블씨엔씨

화장품 성수기를 맞아 연일 상반기 주력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4월 3주차에도 차별화된 성분을 내세운 고함량, 고기능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졌다.특히 안티에이징 제품들과 수분 관련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봄 시즌, 화장품 구매에 나선 소비자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먼저 LG생활건강이 국내에 유통 중인 스티펠사가 개발한 170년 전통의 독일 화장품 브랜드 피지오겔은 이미 생성된 깊은 주름은 물론 미래 주름까지 개선하는 ‘더 링클-스탑 백’ 테크놀로지를 함유한 ‘사이언수티컬즈 더 링클-스탑 백 세럼’을 내놓았다.

피지오겔의 프리미엄 라인인 ‘사이언수티컬즈’의 두 번째 앰플 제품으로, 링클-스탑 백 테크놀로지 함유 포뮬라가 3대 주름(이마·눈가·팔자) 개선에 도움을 준다.

가볍고 깔끔한 워터리 퍼밍 제형이 겉돌지 않고 깊게 흡수돼 쫀쫀함을 느낄 수 있으며 피지오겔 연구진이 트램폴린에서 영감을 얻어 완성한 엘라-미믹 테크놀로지를 함유해 마치 트램폴린 위에서 뛰듯 탄탄한 얼굴 탄력 각도 개선 효과를 선사한다.

‘DMT 페이셜 크림’의 핵심성분인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포뮬라가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수분 손실을 막아 사용 5일 후 피부 장벽 83.8% 개선을 돕는다.

이와 함께 그리스의 신 파이온이 애용한 것으로 알려진 피오니 루트 등 8종의 식물 성분을 배합해 완성한 피오니 플랜트 콤플렉스를 담고, 식물유래 성분 페룰릭 애씨드를 함유해 피부 건강을 해치는 다양한 외부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에이블씨엔씨는 2015년 미샤의 한방 라인 중 하나로 선보였던 초공진을 브랜드 개편을 통해 독립 브랜드로 새롭게 론칭했다. 초공진만의 비법인 ‘BIO공진‘처방을 적용해 피부 열을 내리고 탄력은 끌어올려 힘 있고 탄탄한 피부 본연의 힘을 되살릴 수 있게 설계한 것은 물론, 토탈 안티에이징(영안), 탄력 리프팅(소생), 장벽 강화(채옴), 광채 보습(설본), 영양 케어(금설)로 라인을 세분화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핵심성분 ‘BIO공진’은 특허균주를 이용해 만든 BIO오일에 한방 원료인 참당귀, 산수유, 타임, 녹용 추출물 등을 혼합한 안티에이징 처방이다. 원료 준비부터 발효까지 총 840시간의 정성스러운 자연발효를 거쳐 영양이 부족한 피부에 에너지를 불어넣고 건강한 피부 본연의 능력을 활성화해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에이블씨엔씨는 공식 모델로 배우 조여정을 발탁, 뷰티 화보 공개 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 전개를 예고하기도 했다.

코리아나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엔시아는 물 타지 않은 순수 비타민C로 피부에 건강한 생기를 불어 넣어주는 ‘순수 비타민씨 20 크림’을 내놓았다. 빛과 공기, 수분에 약한 순수 비타민C를 안정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정제수 0%의 무수공법을 적용한 고농축 비타민 크림이다. 컬러마케팅의 시초이자 바르는 비타민C 화장품의 대표인 오렌지색 엔시아 라인으로 순수 비타민C를 20% 함유하여 피부 톤 및 활력을 집중적으로 케어한다.

제품 1개당 오렌지 150개와 동일한 비타민C 함량으로 외부 환경에 불안정한 순수 비타민C 성분을 안정적으로 지켜주기 위해 보호막 다중 레이어링 튜브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셔벗처럼 사르르 녹아 보습감을 선사하는 크림 제형으로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실키하게 마무리해 준다.

이외에도 미백 기능성 원료인 ‘알파-비사보롤’과 코리아나 특허 원료인 ‘비타민 나무 열매 추출물’을 함유했으며, 영양 및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멜라 케어(MELA CARE)’ 등 코리아나가 엄선한 3가지 성분으로 피부 생기를 위한 시너지를 높였다.

베이지크는 스킨케어의 첫 단계부터 촘촘하게 수분을 채워주는 비건 워터 에센스로,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 공급과 맑고 화사한 안색을 선사하는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출시했다.

베스트셀러 ‘트리트먼트 로션'이 리뉴얼 된 제품으로,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 함유량이 강화된 미백 기능성 인증 화장품이다. 6가지 비건 펩타이드 컴플렉스가 피부의 자연스러운 각질 탈락을 도우며,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 피부의 기초 체력을 올리는데 도움을 준다.

사진=1.코리아나화장품 2.베이지크 3.에스테덤 4.뷰티풀나인
사진=1.코리아나화장품 2.베이지크 3.에스테덤 4.뷰티풀나인

프랑스 대표 더모 코스메틱 그룹 나오스의 대표 브랜드 에스테덤은 3050 여성의 칙칙한 피부 고민을 해결해 줄 피부 집중 회복 라인으로 투명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로 케어 하는 ‘인텐시브 스피루리나 리바이탈라이징 세럼 & 크림 2종’을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강한 생명력을 지닌 가장 오래된 녹조류인 스피루리나 추출물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스피루리나는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등 200여종의 풍부한 영양 성분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회복시켜주고 활력을 부여해 맑은 피부를 선사한다.

정제된 스피루리나 추출물을 함유한 ‘인텐시브 스피루리나 리바이탈라이징 세럼’은 끈적임 없이 청량한 수분감의 제형이 피부 깊숙이 흡수되어 피곤해 보이는 피부의 회복을 빠르게 도우며 피부에 활력을 선사한다.

‘인텐시브 스피루리나 리바이탈라이징 크림’은 피부를 포근하게 감싸주는 벨벳같이 부드러운 발림의 텍스처로 피부에 흡수되면서 풍성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며 광채 나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

뷰티풀나인은 피부 트러블을 세안 후 첫단계로 간단하게 진정시켜 주는 '모공 클리어 패드'를 내놓았다. 민감성 피부인 이들을 위해 저자극(0.00=자극지수) 판정까지 완료한 이 제품은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들이 오래 전부터 상처 피부와 감염을 치료하는데 이용된 것으로 알려진 티트리잎 추출물이 함유됐으며 잦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모공 커짐 현상을 막아줄 모공수렴에 효과적인 육계나무껍질추출물과 특허성분인 Anti Sedum P가 더해졌다.

또한 미국 인디언들도 약용으로 썼다는 천연성분으로 원활한 각질 탈락과 모공수렴을 도와주는 버지니아풍년화(위치하젤) 추출물, 피부결 개선을 위한 부드러운 각질 관리의 필수 성분인 BHA(바하), 세계 3대 보습 성분 중 하나인 베타글루칸, 수분 성분인 10중 히알루론산 함유로 확고한 수분을 선사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