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도더마, 마이크로패치 미백 기능성 인증 획득
상태바
엔도더마, 마이크로패치 미백 기능성 인증 획득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4.25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화장품에 비해 피부 침투 용이
미국 월마트 등 연이어 대량 수주
기초케어 브랜드 니들리 패치 적용
차별화된 제형의 화장품 라인 확대
니들리의 미백 특화 마이크로패치를 붙인 브랜드 모델 한지현. 사진=내츄럴엔도텍
니들리의 미백 특화 마이크로패치를 붙인 브랜드 모델 한지현. 사진=내츄럴엔도텍

내츄럴엔도텍의 자회사인 엔도더마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마이크로패치의 미백 기능성 인정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엔도더마의 주력 제품인 마이크로패치는 특허 기술인 교차결합히알루론산(CLHA)을 활용해 일반 화장품에 비해 피부 침투가 용이하고 피부 속 용해율이 높아 유효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이 같은 차별적 경쟁력을 바탕으로 미국 월마트 등 글로벌 대형 유통사들로부터 연이어 대량 수주를 받고 있는 것은 물론, 국내에서는 기초케어 브랜드 니들리의 트러블케어 특화 패치 제품이 헬스&뷰티숍 CJ올리브영에 입점돼 판매 중이다.

특히 호주와 EU 등에서는 다크서클 아이패치가 미백효과는 물론 주름 개선의 효과까지 있어 높은 평점을 기록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권에서도 다크서클과 여드름 패치 발주가 들어오고 있어 하반기는 수출시장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엔도더마는 지속적 기술고도화를 통해 미백과 자외선 단기능이 복합된 골프패치,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올인원 패치 등 다양한 신제품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관련 엔도더마 배상윤 대표는 “이번 미백기능성 인정 획득을 시작으로 주름기능성, 다중기능성 등 다양한 기능성 심사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첨단 기술 플랫폼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국내외에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국내외 파트너들과의 협업과 시너지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형의 화장품 라인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엔도더마는 친환경 시대에 발맞춰 지속 가능한 환경에 기여할 수 있도록 생분해 가능한 PLA케이스를 개발하는 등 친환경 탄소중립소재 연구 및 도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프랑스 EVE 비건 인증 등 ESG 경영에도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