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롯데푸드, '프라임 호두' 출시... CU, '뺑 드 프랑' 매출 30% 급증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롯데푸드, '프라임 호두' 출시... CU, '뺑 드 프랑' 매출 30% 급증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9.0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롯데푸드
사진= 롯데푸드

 

롯데푸드, 떠먹는 아이스크림 '프라임 호두' 출시

롯데푸드가 떠먹는 고급 아이스크림인 ‘프라임 호두’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프라임 호두는 파스퇴르 전용목장 고급 원유에 고소한 호두와 향긋한 메이플 시럽이 조화를 이룬다. 990ml 넉넉한 용량에 캐나다산 천연 메이플 시럽 등 프리미엄 급의 원료를 사용했다. 10%의 높은 유지방 비율을 구현해 한층 풍부하고 고급스러운 풍미를 완성했다.

패키지 디자인은 프라임의 진한 갈색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줬다. 또한 뚜껑의 제품명 등에 금박을 입혀 포인트를 줬다.

사진= CU
사진= CU

 

CU, '뺑 드 프랑' 전용 빵 매출 30% 급증

CU가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뺑 드 프랑(Pain de franc)’의 인기로 PB제품 빵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뺑 드 프랑은 편의점 빵에 대한 기존의 상식을 깨고 훌륭한 한 끼 식사가 될 수 있을 만큼 건강하고 맛있는 고품질의 빵을 선보이기 위해 호텔을 비롯한 유명 베이커리 전문점을 대상으로 오랜 기간 연구 끝에 탄생됐다.

CU가 올해(1~8월) 전용 빵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0.7%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3개년 매출신장률인 2018년 8.8%, 2019년 14.7%, 2020년 20.1%보다 큰 폭의 성장세다.

이러한 트렌드에 올해 CU 전체 빵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7% 올랐다. 현재까지 출시된 뺑 드 프랑 상품은 총 15종으로 이 중 10종이 식사 대용 상품이다. CU는 최근 전용 빵 수요 증가 추세에 맞춰 디저트 전용 신제품을 추가하며 상품 구색을 확대하고 있다.

이달 2일 출시되는 ‘몽블랑 데니쉬’는 담백하고 고소한 데니쉬 페스츄리 위에 달콤한 시럽을 토핑해 단맛을 강조한 상품이다. 탄력 있는 빵결이 쉽게 으스러지지 않아 처음부터 끝까지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신상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9월 한 달간 뺑 드 프랑 모든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동원 덴마크우유 초코·딸기 2종, 매일우유 딸기·모카·코코아 3종, 빙그레 우우얌 딸기·초코·토피넛 3종 총 8종 동반 구매 시 1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 풀무원푸드앤컬처
사진= 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푸드앤컬처, 양평휴게소 전문식당가 리뉴얼 오픈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제2 영동고속도로 양평휴게소(원주방향)의 전문식당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로 한식, 일식, 분식 등 여러 전문 외식 브랜드를 입점은 물론 브랜드 간 협업 메뉴를 출시해 고객 편의성과 선택권을 확장했다.

먼저,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기 위해 양평휴게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즉석 솥밥 전문점 ‘몽글순두부솥밥’을 론칭했다. 식물성 단백질 식품인 풀무원 ‘몽글순두부’를 활용한 신메뉴 4종을 선보인다.

또, 전국 휴게소 최초로 ‘연안식당’이 입점하여 신선한 한 끼를 제공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의 한식 전문 브랜드인 ‘풍경마루’와 신선한 해산물 요리 전문점인 ‘연안식당’이 협업해 연안식당의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전문식당가 메뉴로 개발했다.

든든하고 즐거운 한 끼를 제공하기 위해 일식 전문 브랜드인 ‘오사카키친’은 돼지 등심을 이용해 수제로 만든 '오사카산더미돈까스' 외 5종, 분식·스낵 전문 브랜드 '바파오스낵'은 '바파오진한라면', '바파오참치김밥' 외 5종, 우동·비빔면 전문점인 '누들6'에서는 부산범표어묵을 이용한 ‘부산범표모듬꼬치어묵우동’ 외 7종을 선보인다.

양평휴게소(원주방향) 전문식당가 리뉴얼을 기념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5일까지 전문식당가에서 식사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풀무원 정백홍 라면 1개 또는 풀무원 샘물(500ml) 1병을 3000명에게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