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농심, '감튀 랜치어니언맛' 출시... CJ프레시웨이, 골프장 전용 메뉴 선봬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농심, '감튀 랜치어니언맛' 출시... CJ프레시웨이, 골프장 전용 메뉴 선봬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8.3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농심
사진= 농심

 

농심, 고소하고 새콤한 '감튀 랜치어니언맛' 출시

농심이 신제품 '감튀 랜치어니언맛'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감튀 랜치어니언맛은 패스트푸드점의 인기메뉴인 양념감자에 랜치어니언 소스의 맛과 향을 더해 고소하고 새콤한 맛을 살린 감자스낵이다. 

랜치소스는 감자튀김과 잘 어울리는 소스로, 농심은 양파와 파슬리를 더해 풍미를 한층 살린 감튀 랜치어니언맛을 완성했다.

사진= CJ프레시웨이
사진=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골프장 전용 신메뉴 출시

CJ프레시웨이가 전국 30여 골프장에서 가을철 이색 간식류와 신 메뉴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대표 이색 상품은 '럭키 마카롱'이다. 마카롱 박스 안에 동봉되어있는 행운권을 개봉해 당첨되면 골프장 별로 카트 이용권, 스타트 하우스 메뉴, 커피 무료 이용권 등 다양한 행운 상품을 덤으로 즐길 수 있다. 

6개의 마카롱으로 구성된 ‘럭키 마카롱’세트는 마카롱 마다 ‘오늘은 OB 없는 날’, ‘마음먹은 대로 온그린’, ‘가즈아~ 싱글’, ‘오늘의 오잘공은 당신’ 등의 문구를 새겨 넣어 재미를 더했다.  

또 다른 이색간식은 ‘전복 홀인원 볼’과 ‘옥.고.감.계 굿샷패키지’다. 전복 홀인원볼은 전복을 넣은 밥을 감태로 감싼 영양주먹밥으로 가벼운 식사대용으로도 손색이 없으며, 옥수수, 감자, 고구마, 계란으로 구성된 ‘옥.고.감.계 굿샷패키지’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풍부해 운동 전에 섭취하면 골퍼들의 에너지 고갈 방지와 운동능력을 향상에 도움이 된다.

CJ프레시웨이 메뉴R&D팀이 골프장 관계자 및 골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와 외식 트렌드 리서치를 반영해 만든 신 메뉴도 출시했다. 제철 식재료인 낙지와 문어 등을 활용한 신메뉴는 통낙지 꼬시래기 맑은탕, 속초식 문어국밥, 추우(秋牛)전골, 고구마순 민어조림, 불고기 로제떡볶이 등이다. 

CJ프레시웨이 레져문화사업부 관계자는 “골프장 식음서비스 강화를 위해 시즌 메뉴와 이색 간식 등을 준비한 만큼 골프장을 찾는 골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 된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설문과 외식 트렌드를 반영한 시즌별 다양한 메뉴를 출시해 골프장 식음시장을 리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삼양식품
사진= 삼양식품

 

삼양식품, 업계 최초 점자 표기한 컵라면 선보인다

삼양식품이 업계 최초로 점자 표기 용기면 제품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삼양식품이 이번에 도입한 점자 적용 제품은 시각장애인의 용기면 구매 및 취식 불편함 해소를 위해 개발됐다. 그동안 시각장애인들은 라면을 구매할 때 점자 표기 제품이 없어 어려움이 있었다. 또한 용기면 물을 맞추기 위해 용기 안에 손가락을 직접 넣어 확인해야 했다.

점자 표기 용기면은 소비자로부터 시각장애인용 제품 출시 제안이 오면서 시작됐다. 삼양식품은 올해 상반기부터 용기 제작 업체에 점자와 외부 물 확인선 삽입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점자 표기 용기면 출시를 준비했다.

삼양식품은 시각장애인 유튜버 '원샷한솔'과 점자 표기 용기면을 공동 개발했다. 특히 원샷한솔은 점자 적용 제품의 오탈자 및 가독성 확인, 외부 물 확인선 등 전 과정에 참여했다.

점자는 용기면 제품 하단에 삽입했으며, 빠른 제품 확인을 위해 불닭볶음면은 ‘불닭’, 삼양라면은 ‘삼양’으로 축약 표기했다. 삼양식품은 내달부터 큰컵 불닭볶음면, 큰컵 삼양라면에 점자 표기를 적용하고, 추후 확대할 예정이다.

사진= 세븐일레븐
사진=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매일우유와 프리미엄 디저트 케이크 3종 선봬

세븐일레븐이 매일유업과 디저트 상품 구색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매일우유 디저트 케이크 3종을 추가로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은 ‘매일우유 우유케이크’, ‘매일우유 초콜릿케이크’, ‘매일우유 딸기케이크’이다.

매일우유 우유케이크는 화이트시트에 매일우유로 만든 신선한 생크림을 둠뿍 담은 상품이다. ‘매일우유 초콜릿케이크’와 ‘매일우유 딸기케이크는’ 각각 초코시트와 딸기&화이트시트 사이에 초코우유크림과 딸기우유크림을 샌딩했다.

해당 상품들은 모두 매일유업이 직제조한 신선한 우유와 생크림을 사용해 우유 본연의 진한 맛을 구현한 프리미엄 디저트 상품들이다. 그리고 실제 매일우유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해 소비자 친숙도를 높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