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더반찬&, '추석 선물전'... 롯데 헬스원, 유연석 모델 발탁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더반찬&, '추석 선물전'... 롯데 헬스원, 유연석 모델 발탁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9.0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동원그룹
사진= 동원그룹

 

더반찬&, '추석 선물전' 진행... "고객 맞춤형 명절음식 세트"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이 추석을 맞아 1인 가구부터 4인 가구까지 다양한 고객별 맞춤형 명절음식 세트로 구성된 ‘추석 선물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더반찬&은 직접 조리한 수제 모듬전과 쇠고기뭇국, 소갈비찜, 잡채, 모듬나물, 식혜 등으로 구성된 ‘명절 대가족 세트’를 출시했다. ‘명절 대가족 세트’는 4인 가족이 함께 먹기 충분한 양으로 마련됐으며, ‘명절 소가족 세트’는 2~3인 가구, ‘시그니처 모듬전 싱글’은 1인 가구용으로 구성돼 인원에 맞춰 필요한 만큼만 주문할 수 있다.

프리미엄 차례상은 수제 모듬전, 갈비찜, 잡채 등 각종 명절음식과 사과, 곶감, 건대추 등 엄선한 국내산 과일 등 16종의 제수음식으로 구성된 ‘추석 선물전’의 대표 상품이다. 제수음식을 손수 장만하거나, 별도로 조리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어 매 명절시즌마다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가격은 25만원이며, 12일까지 주문을 받아 20일 새벽에 일괄 배송될 예정이다.

더반찬&의 수제 반찬은 HACCP 인증을 획득한 업계 최대의 조리장에서 20여명의 셰프와 80여명의 조리원이 직접 조리해 집밥 특유의 손맛이 살아있다. 특히 전류의 경우, 명절 시즌 주문량이 평소 대비 약 150% 증가할 만큼 인기 품목이다. 

더반찬&은 다양한 식품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의 한우 선물세트와 국내 최대 수산 기업 동원산업의 ‘동원 참치회 세트’ 등 동원그룹 계열사별 선물세트를 비롯해 과일, 특산물 등 각종 농축수산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더반찬&은 이번 ‘추석 선물전’을 기념해 10일까지 5만원 이상 명절음식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금액에 따라 10~15%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사진= 롯데 헬스원.
사진= 롯데 헬스원.

 

롯데 헬스원, 모델로 유연석 발탁

롯데제과 건강식품 브랜드 '헬스원' 새로운 모델로 배우 유연석을 발탁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최근 약 250억원의 누적 매출액을 기록한 프랑스산 프리미엄 초유 제품 ‘초유프로틴 365’를 앞세우며 ‘헬스원’의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서다.

헬스원은 부드럽고 선하면서 신뢰감 가는 유연석의 이미지가 헬스원이 추구하는 이미지를 어필하는 데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헬스원은 추후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유연석을 내세워 향후 출시될 다양한 제품 패키지에 활용하거나 각종 SNS를 통해 소식을 전하는 등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헬스원’을 적극 홍보해나갈 계획이다.

사진= 상하농원
사진= 상하농원

 

상하농원, 쏘카 제휴할인 개시

상하농원이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와 제휴를 맺고 쏘카를 타고 상하농원을 방문하는 고객분들에게 차량 대여료 할인과 함께 상하농원 입장료 및 수영장, 스파 요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매일홀딩스 관계사인 상하농원은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팜리조트의 특성을 갖춘 6차 산업의 대표 모델로 쏘카와 제휴를 통해 교통 접근성과 고객 편의성을 개선했다. 

이번 제휴로 수도권에서 상하농원을 방문하는 고객은 50% 할인된 요금에 KTX 정읍역 쏘카존을 이용할 수 있게 됐고, 인접한 광주광역시에서도 지정된 쏘카존(3개소)을 이용 시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쏘카를 이용하지 않고 방문한 고객분들에게도 저렴하고 편리하게 주변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상하농원에 쏘카존을 만들었다. 

쏘카를 이용해 상하농원을 방문하는 고객은 크게 2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첫째, 쏘카 차량 대여료 할인이다. 지정된 쏘카존 5개소(상하농원, 정읍역, 광주송정역, 유스퀘어, 전남대후문)에서 차량대여 시 할인쿠폰을 받아 50%의 대여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둘째, 상하농원 입장 및 시설이용료 할인이다. 간단한 쏘카 이용내역 확인 후 본인을 포함한 동반3인까지 상하농원 입장료 50% 할인과 휴양시설인 스파와 수영장을 운영기간동안 20%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쏘카 VIP회원과 패스포트 회원에게는 상하농원, 매일유업 제품 현장구매 시 10% 할인혜택과 함께 파머스빌리지&글램핑장 비수기 주중 숙박요금을 20% 추가할인을 제공한다.

사진= 아워홈
사진= 아워홈

 

아워홈, 국내 업계 최초 미국 공공기관 구내식당 운영 수주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미국우정청(USPS: United States Postal Service)과 구내식당 위탁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미국우정청은 미국 우편 서비스를 총괄하는 공공기관이다. 아워홈은 9월 말 미국우정청 LA본부 (USPS Los Angeles Processing & Distribution Center) 임직원 전용 식당을 오픈할 예정이다. 식당은 430평(1,421㎡) 규모이며, 365일 24시간 운영된다.

국내 단체급식기업이 미국 공공기관 구내식당 운영을 수주한 것은 이번이 최초로, 2000년 아워홈 설립 이후 21년만에, 해외 단체급식시장 진출 11년만에 이룬 쾌거다. 

미국 시장, 특히 공공기관 관련 사업은 까다로운 기준을 충족시켜야 하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크다. 안정적인 구내식당 운영 역량을 인정받아야 하는데, ‘대규모 구내식당 운영 실적’과 ‘연구·제조·물류 시스템 등 탄탄한 인프라’, ‘담당 인력의 전문성’이 핵심 평가 요소다. 또한 임직원들에게 미국 정부기관 기준에 맞춘 높은 수준의 복리후생을 제공해야만 협력사 자격이 주어진다. 

아워홈은 미국 공공기관에서 요구하는 엄격한 자격 요건을 충족시킨 만큼 향후 미국시장에서 단체급식사업을 확대하는 데 가속도를 붙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국우정청 LA본부 임직원 전용 식당 위탁 운영 공개 입찰에는 글로벌 단체급식기업 총 7개사가 참여해 치열한 수주 경쟁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워홈은 ▲한국 단체급식시장 업력 및 경쟁력 ▲기존 고객사 식당 불편사항, 만족도 개선 사례 ▲직원 근무형태 고려한 주문/배식 운영 제안 ▲LA공항 거점 기내식업체 HACOR 모회사(Parent company) 등 강점을 내세워 수주에 성공했다.

아워홈은 이번 수주의 핵심 포인트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안’을 꼽았다. 일반식(미국 현지식), 테이크아웃, 그릴(Grill), 샐러드바 등 총 5가지 코너를 구성하여 기호에 따라 식사 메뉴를 고를 수 있도록 제안했다. 특히 고객사 직원(우체부) 근무 형태를 고려하여 온라인/모바일 주문 시스템을 도입하고, 테이크아웃 메뉴를 대폭 강화한다. HACOR 운영으로 쌓은 기내식 제조 노하우를 구내식당 테이크아웃 메뉴에 적용해 완성도 높은 원플레이트밀(One plate meal)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 조리된 음식을 바로 가져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그랩앤고(Grab&Go) 메뉴들도 다양하게 구성할 계획이다.

사진= SPC삼립
사진= SPC삼립

 

SPC삼립, '식빵언니' 김연경 촬영 스케치 공개

SPC삼립이 김연경 선수의 촬영스케치 컷을 공개했다.

1일 SPC삼립 SNS채널을 통해 공개한 촬영 스케치 사진들은 신제품 식빵 패키지에 장식할 홍보물 촬영 현장 모습으로, 배구 코트 위에서 보여준 김연경 선수의 카리스마 있는 눈빛과 포즈들을 볼 수 있다.

김연경 선수는 촬영장에서 자신의 애칭에 어울리는 식빵을 표현하기 위해서 코트 위에서와 같이 최선을 다하는 진정한 ‘식빵언니’의 모습을 보여줬다.

김연경 선수와 모델 계약을 체결한 SPC삼립은 9월 초 김연경 선수 이미지를 반영한 식빵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제품 내에는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김연경 스티커를 동봉해 구매의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한편 SPC삼립은 지난 8월 2020 도쿄 올림픽 여자배구 4강 신화의 주역이자 월드클래스 배구 선수인 김연경을 모델로 발탁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