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꿈낭 초등주말돌봄센터 개소... 돌봄공백 해소 앞장"
상태바
KB금융 "꿈낭 초등주말돌봄센터 개소... 돌봄공백 해소 앞장"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4.03.2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내 2개 초교... "130여명 초등생 이용"
KB금융그룹이 지원하는 서귀포시 동홍초등학교의 '꿈낭 초등주말돌봄센터' 개소식에서 아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
KB금융그룹이 지원하는 서귀포시 동홍초등학교의 '꿈낭 초등주말돌봄센터' 개소식에서 아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

KB금융그룹은 지난 23일 '꿈낭 초등주말돌봄센터'가 제주시 아라초등학교, 서귀포시 동홍초등학교에 문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꿈낭 초등주말돌봄센터는 맞벌이 가정의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전국 최초로 주말에 운영되는 돌봄시설이다.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이곳에선 오전, 오후반으로 구성된 정규반과 갑작스럽게 돌봄이 필요할 때 이용 가능한 일시돌봄반 등을 통해 130여명의 초등학생이 이용 가능하다. 

저학년(1~3학년) 학생들은 곤충, 종이접기, 체육활동 등 흥미 위주 프로그램을, 고학년(4~6학년)은 학습·문화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해녀체험, 4·3 평화공원 방문, 제주 축제참가 등 지역연계형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KB금융 관계자는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이 보다 행복하게 성장하고,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현재 중대한 사회 문제로 대두된 저출생 현상의 주요 원인인 '돌봄공백'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 앞장서는 등 국민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KB금융은 지난 2018년부터 아이들의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총 1250억원을 투입해 온종일 돌봄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100여개 늘봄학교에 '경제금융교육 프로그램'도 제공 중이다.

Tag
#KB금융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