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대구 범어 아이파크 4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대구 범어 아이파크 4월 분양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4.03.19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투시도. 사진=DL이앤씨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투시도.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는 부산시 금정구 남산동 3-1 일대에서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를 4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부산 남산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지하 3층~지상 30층, 4개동, 총 415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수요자 선호도가 높고 희소성이 큰 전용면적 59~99㎡, 123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 별로는 △59㎡A 32가구 △59㎡B 9가구 △59㎡C 20가구 △84㎡A 6가구 △84㎡B 6가구 △84㎡C 46가구 △99㎡A 4가구에 이른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된 것도 특징이다. 총 가구 수의 74%가 채광, 환기, 통풍 등이 우수한 판상형 구조의 타입이 적용돼 있다. 부산 금정구 내 첫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로, 지난해 청약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DL이앤씨가 시공에 나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가 희소한 지역인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단지 바로 앞에 부산 지하철 1호선 두실역이 위치해 있다.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두실역을 통해 부산대역과 서면역, 부산역 등 주요 중심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두실역에서 3정거장이면 도착하는 노포역에는 부산종합버스터미널이 위치해 있다. 향후 광역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정부가 지난달 발표한 부산·울산·경남 일대를 1시간 생활권으로 만들어줄 동남권 순환 광역철도(2030년 완공 예정) 조성 계획에 이어, 노포~북정 양산선 도시철도(2026년 완공 예정)도 사업이 진행 중이다. 교육환경은 도보로 통학 가능한 남산초가 인근에 자리한다. 부산과학고, 브니엘고, 브니엘여고, 부산외대 등도 인접해 있다. 단지 뒤쪽으로는 동래베네스트 골프장이 있고, 단지 앞으로는 온천천자전거길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도 기대된다.

DL이앤씨는 이 단지에 ‘C2 하우스’ 혁신 설계를 적용했다. C2 하우스는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 등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이다. 전용 84·99㎡에는 입구에 가구 내부 수납이 어려웠던 큰 부피의 자전거나 유모차 등 계절용품, 레저용품까지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가 제공된다. 전 가구 다용도실에는 세탁, 건조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된다.

이에 더해 조리 시 소음은 최소화하고 발생하는 유해 물질을 빠르게 제거해 주는 자동환기 시스템 '디 사일런트 후드(D Silent Hood)'가 적용돼 주부들의 높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단지 내·외부에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돼 공기질을 깨끗하게 유지해 준다. 미스트 분사로 공기 중의 미세 먼지를 가라앉혀 공기를 맑게 하고, ‘웨더스테이션’이 설치돼 미세먼지 상태를 쉽게 확인 가능하다. 또 층간 소음 최소화를 위해 일반 아파트보다 2배 두꺼운 완충재(60T)가 적용되며, 소음과 냉기까지 차단하는 이중 창호 시스템 적용 등 독보적인 기술력이 바탕이 된 단지로 지어진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라운지 카페 등이 마련된다. 자녀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키즈 라운지도 조성돼 입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또 잔디마당과 수경시설이 있는 ‘드포엠 파크(dePOEM Park)’가 단지 중심에 위치하며, 동 앞마다 다양한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로비계절정원과 단지 앞에 위치한 온천천을 조망할 수 있는 휴게정원도 조성된다.

 

HDC현산, ‘대구 범어 아이파크’ 4월 분양

HDC현대산업개발은 대구 수성구 범어동 620번지 일원에 '대구 범어 아이파크'를 4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범어우방1차아파트를 재건축한 단지로 지하 3~지상 26층, 4개동, 아파트 전용 84·121㎡ 총 418가구와 오피스텔 37·59㎡ 총 30실 규모다. 일반분양 물량은 아파트는 84㎡ 143가구, 오피스텔 37·59㎡ 30실이다. 후분양 아파트로 입주는 오는 9월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에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이 위치하며 도보로 대구 지하철 2호선 범어역을 이용할 수 있다. 2030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중인 대구 지하철 4호선(엑스코선)은 지난 2월 국토부 기본계획 고시가 발표됐다. 이 노선은 수성구민운동장-범어-동대구역-엑스코 등 대구 주요 역에 정차하며 단지 바로 앞 수성구민운동장역이 4호선의 출발역으로 확정됐다.

동산초, 황금중, 경신중·고, 대구여고, 대구과학고 등의 명문 학군들이 단지 주변으로 위치해 있다. 수성구 학원가와도 가깝다.

생활인프라 시설로는 수성시장, 황금시장 등이 있고, 범어먹거리타운, 범어로데오타운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수성구민운동장, 수성국민체육센터, 대구그랜드면세점, 대구한의대부속 대구한방병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대구어린이세상, 범어공원 등이 위치해 있다. 국립대구박물관이 공원과 인접해 있어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코오롱글로벌,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 4월 분양

코오롱글로벌이 대전 유성구 봉명동에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를 4월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7층, 4개 동, 전용면적 84∼112m² 아파트 562세대와 전용면적 84m² 오피스텔 129실 및 지상 1∼2층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전 가구가 희소가치가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는 대전지하철 1호선과 2호선(2024년 착공예정, 트램) 유성온천역이 도보로 이용 가능한 더블역세권이다. 계룡로, 도안대로 등의 이용이 쉬워 대전 전역으로의 차량 이동 역시 편리하다. 봉명동을 중심으로 주변 재개발 등을 통해 약 1만 여 세대를 품은 신흥주거타운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돼 미래 가치 역시 탁월하다.

생활시설로는 단지 내 상업시설은 물론 인근 NC백화점, 홈플러스 유성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대형 쇼핑시설과 유성온천역 일대 대형병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쉽게 누릴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