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전남신용보증재단과 '소기업·소상공인 재기지원 위한 업무협약'
상태바
광주은행, 전남신용보증재단과 '소기업·소상공인 재기지원 위한 업무협약'
  • 현명희 기자
  • 승인 2024.03.14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소재 소기업·소상공인 대상
신용보증서 범위 내 2년간 3% 이차보전 지원
(왼쪽부터) 고병일 광주은행장, 이강근 전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사진=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지난 13일 광주은행 본점에서 고병일 광주은행장, 이강근 전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소기업·소상공인 재기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금리와 경기침체로 사업에 실패하는 소상공인이 늘어남에 따라 이들의 재기를 돕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소기업·소상공인들의 사업 재도전 문턱을 낮춰 민생회복 및 재기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원 대상은 전남신용보증재단이 대위변제한 채무자로 사업재기 의지 및 경영 정상화 가능성이 있는 전라남도 소재 소기업·소상공인이다. 전남신용보증재단이 발급한 신용보증서 범위 내에서 2년간 3%의 이차보전을 지원한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재도전의 기회를 부여받는 소기업·소상공인에게 큰 전환점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은행은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소임을 다하기 위해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은행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 한 해 광주·전남신용보증재단에 총 49억원을 특별출연하고, 862억원의 특례보증대출을 공급해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