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청소업체와 위생 관리... 교촌치킨, '가맹점 클린데이' 펼쳐
상태바
전문 청소업체와 위생 관리... 교촌치킨, '가맹점 클린데이' 펼쳐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4.03.1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결한 매장운영으로 고객 만족도 강화
오는 6월까지 전국 324곳 가맹점 참여
사진=교촌치킨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가맹점과의 상생·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가맹점 클린데이'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가맹점 클린데이는 QSC(품질·서비스·위생) 향상을 목표로 매장 환경 개선·운영 역량을 증진하고자 마련됐다. 본사가 직접 전문 청소업체와 함께 가맹점을 방문해 위생관리에 대한 점주의 부담을 덜고, 보다 정돈된 환경에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장 청소·직원 교육으로 이뤄졌다. 홀 가구, 주방 집기류 등 내부 환경을 비롯해 전면유리, 간판 등 매장 외부까지 전체적인 단장을 진행했다. 가맹점주와 직원 대상 위생 교육을 통해 향후에도 지속적인 위생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오는 6월까지 전국 324개 가맹점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월 평균 80여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청소를 진행한다.

교촌은 가맹점 클린데이 참여 매장을 대상으로 고객 프로모션도 지원한다. 클린데이 진행 후 7일동안 매장을 방문해 홀을 이용하거나 포장하는 고객 중 일일 8팀, 총 60팀에게 홀 웨지감자를 무료로 증정한다. 홀 미영업 매장의 경우 포장 이벤트로 대체해 진행한다.  

한편 교촌은 Quality(품질), Service(서비스), Cleanliness(위생) 강화를 통한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해 '가맹점 원데이 입문교육', '가맹점 QSC 자가진단 앤 케어 프로그램' 등을 통해 가맹점주와 직원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외식업의 기본인 QSC 강화를 통해 더 나은 현장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활기찬 봄을 맞아 본사와 가맹점이 상생하는 동시에 고객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가맹점 클린데이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외식업의 기본인 QSC(품질, 서비스, 위생)에 집중한 철저한 교육을 통해 고객들에게 언제나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