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하이파킹, 주차 요금 사전 정산 QR 결제 서비스 도입
상태바
BC카드-하이파킹, 주차 요금 사전 정산 QR 결제 서비스 도입
  • 전지윤 기자
  • 승인 2024.02.0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투루파킹 브랜드 주차장으로 확대 협력
사진=BC카드
사진=BC카드

BC카드가 하이파킹과 함께 주차 요금 간편결제 인프라 확대에 협력한다고 7일 밝혔다.

하이파킹은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휴맥스모빌리티의 자회사로 주차 운영 브랜드인 '투루파킹'을 운영하고 있다. 국 1300여 오피스 빌딩, 쇼핑몰 등에서 29만여 주차 노면을 통해 월 최대 2500만 대 차량을 관리하고 있다.

향후 양사는 ▲주차 요금 사전 정산 QR결제 인프라 확대 ▲모빌리티-디지털결제 융합 신사업 발굴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서울 중구 소재의 대형 오피스 빌딩 '을지트윈타워'를 시작으로 전국 투루파킹 브랜드 주차장 내 무인 주차 요금 정산기에 BC카드의 페이북 QR결제 서비스를 점진 적용할 계획이다. 이로써 고객들은 실물 카드 없이도 페이북 앱을 통해 생성한 QR코드로 주차 요금을 결제할 수 있게 된다.

조명식 BC카드 상무는 "투루파킹 주차장 이용 고객은 앞으로 QR결제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주차 요금을 사전 정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모빌리티와 디지털 결제 간 융합을 통해 양사 고객 서비스 고도화에 지속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C카드는 이달 29일까지 을지트윈타워 주차장 이용 후 무인 주차 요금 정산기에서 주차 요금을 페이북 QR결제로 3000원 이상 사전 정산하는 고객에게 페이북머니를 최대 3000원까지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