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투자 모닝루틴"…키움증권, 유튜브 채널K 라이브 개편
상태바
"성공투자 모닝루틴"…키움증권, 유튜브 채널K 라이브 개편
  • 유명환 기자
  • 승인 2024.02.06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자 참여 이벤트 활성화 나서
사진=키움증권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은 자사의 유튜브 채널인 채널K 오전라이브 콘텐츠인 '성공 투자를 위한 모닝 루틴’을 확대 개편한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콘텐츠들을 하나로 통합해 오전 7시 15분부터 9시 15분까지 2시간 동안 광대한 투자정보를 집약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됐다.

팟캐스트 형식으로 간밤 뉴욕증시 소식을 전하는 '뉴욕증시 브리핑', 국내증시의 핫 트렌드를 유쾌하게 전달하는 '키움브리핑', 트레이더 고수들의 매매를 생생하게 중계하는 '키움 영웅전 중계'로 인기를 얻고 있다.

먼저 '키움브리핑 글로벌'이 강력해지는 채널K 라이브의 첫 번째 문을 연다. 미국주식 시황 1타, 안석훈 팀장이 직접 나서 밤 사이 투자자들이 놓쳤을 뉴욕증시의 이슈와 흐름을 짚어주고 실제 트레이더가 출연하는 '트레이더 뷰' 코너를 신설해 신선한 투자관점과 글로벌 투자 정보를 전해 줄 예정이다.

글로벌 시장과 국내 시장의 트렌드를 일깨우는 '박명석의 모닝콜'을 시작으로 '키움브리핑 코리아'가 바톤을 이어받는다. 국내 최고의 주식 전문가와 키움증권 애널리스트가 전해주는 투자전략은 물론 시청자들이 실시간으로 듣고 싶은 키워드를 선정하는 재미 요소도 더해진다.

더불어 '키움 영웅전 중계'가 장식한다. 여느 스포츠 중계를 방불케하는 컨텐츠로 매달 진행되는 키움영웅전 투자 고수들의 포트폴리오를 중계한다. 캐스터와 해설위원을 통해 고수들의 투자 방식을 엿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키운증권 관계자는 "글로벌 증시부터 국내 증시까지 글로벌 시황부터 트레이딩까지 집약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투자 초보자의 레벨-업을 돕고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방송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채널K는 개편을 맞이해 시청자 참여 이벤트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라이브를 실시간 소통하면 커피 쿠폰(200명 선정)을, VOD에 댓글을 달면 미국 주식 투자 서적(100명 추첨)을, 개편 소식을 다른 SNS에 공유하면 백화점 상품권(100명 추첨)을 제공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