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iM대학생봉사단 새롭게 시작
상태바
DGB금융, iM대학생봉사단 새롭게 시작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4.01.16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ith-U 대학생봉사단서 이름 변경...금융교육·환경보호 진행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올해부터 With-U 대학생봉사단의 이름을 iM대학생봉사단으로 바꾸고 새롭게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With-U 대학생봉사단은 지난 2013년부터 지역 곳곳을 누비며 이웃사랑 실천, 청년지원 강화를 실천해왔다. 이름을 변경하고 새롭게 시작하는 iM대학생봉사단은 금융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디지털 금융사기를 예방하고 청소년,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함으로써 포용금융 실천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환경보호 콘텐츠를 운영해 생활 곳곳에서 ESG를 실천하고 시민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DGB사회공헌재단은 봉사단원 모집을 통해 서류전형,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이후 오리엔테이션과 발대식을 거쳐 3월부터 본격적으로 금융교육, 농촌봉사활동, 환경보호, 복지시설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해나갈 예정이다.

DGB사회공헌재단은 iM대학생봉사단의 원활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위해 정기적인 활동비와 교통비를 지원하고, 우수활동 조와 우수활동자에게는 장학금을 지원한다. 또 활동 수료자에게는 DGB대구은행 입행 지원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해외 봉사활동 시 우선 선발 기회를 부여한다. 

김태오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iM대학생봉사단 활동을 통해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대학생들이 자신보다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을 보여주는 것에 감사하다"면서 "적극적인 활동 지원을 통해 청년들의 삶에 의미 있는 경험으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