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GPS 트래커' 소비자 만족도 85% 달해
상태바
도미노피자, 'GPS 트래커' 소비자 만족도 85% 달해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4.01.1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 위치 정보와 도착 예정 시간 제공
드론·로봇 배달 서비스로 푸드테크 강화
사진=도미노피자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의 고객을 위한 배달 서비스 중 하나인 'GPS 트래커'의 이용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연말 진행된 소비자들의 서비스 이용 관련 설문 조사 결과 GPS 트래커 이용 만족도가 85%로 높게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지난 연말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내 피자가 정확히 어디 있는지 알게 되어 막연히 기다리지 않아서 좋다", "피자가 잘 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어 안심이 된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주를 이뤘다.

도미노피자의 GPS 트패커 서비스는 지난 2018년 외식업계 최초로 SK브로드밴드가 제공하는 IoT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 배달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매장에서 고객에게 제품이 전달되는 동안 배달 위치 정보 와 도착 예정 시간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도미노피자는 GPS 트래커 외에도 지난 2020년에는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에서 배달 전용 드론 도미 에어를 시범 운영해 국토부 주관 '드론 실증도시와 규제 샌드박스 공모 사업'에 참여했으며, 지난 2021년 5월 최종 사업자로 선정돼 같은 해 8~10월까지 드론 배달 서비스를 세종시에서 진행했다.

이와 함께 지난 2022년 10월 제주에서 총 4차례 드론 배달 서비스를 진행했으며, 지난해 4월에는 대구 수성구청과 도심지 드론 배달 서비스 MOU를 체결하고 수성못에서 3개월 동안 총 91건의 드론 배달 주문을 처리했다. 이 외에도 도미노피자는 야외 배달 서비스 도미노스팟, 매장 직원이 차로 직접 피자를 전달해 주는 드라이빙 픽업 등 다양한 IT 서비스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푸드테크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명성에 걸맞게 자사는 드론, 로봇 등 다양한 IT 서비스를 접목한 배달 서비스를 통해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IT와 연계한 배달 서비스를 강화해 업계 내 푸드테크 선도 기업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