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證, 금융·교양 정보 담은 'THE100 매거진' 75호 발간
상태바
NH투자證, 금융·교양 정보 담은 'THE100 매거진' 75호 발간
  • 전지윤 기자
  • 승인 2024.01.0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코너 '인생2막'서 이순국 의학박사 인터뷰 담아
2024년 자산배분 전망부터 연금 등 금융 정보까지
THE100 매거진 75호 표지. 사진=NH투자증권
THE100 매거진 75호 표지.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가 은퇴 라이프·금융 정보 교양지 'THE100 매거진' 75호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연구소는 새해를 맞아 잡지 구성 항목을 개편했다. ▲시니어들의 새로운 주거 형태를 소개하는 '나의 특별한 집' ▲역사와 문화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인문학 이야기' ▲다양한 음악, 그림, 영화를 QR코드로 즐기는 '디지털 큐레이션' 등의 코너를 신설했다. 

특히 이번 잡지에서는 대표 코너인 '인생2막'에서 이순국 의학박사의 공부 인생과 시니어들을 위한 운동법을 담았다. 신규 코너인 나의 특별한 집에서는 실버 세대를 위한 공유 하우스, 고급화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리아 하우스를 알아봤다. 아울러 여행 가이드, 맛집로드에서는 부모세대와 자녀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지, 최근 트렌드 맛집 등을 소개했다. 

금융 정보로는 ▲2024년 자산배분 전망, 고정 수익의 가치 ▲IRP vs 연금저축, 같은 듯 다른점 등에 대한 분석 내용을 선보인다.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100세시대연구소장)은 “은퇴 후에도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새로운 도전을 계속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갑진년 새해에도 그간 바쁨에 미뤄 둔 결심들을 도전해 보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란다"며 "향후 연구소는 다양한 컨텐츠 발굴을 통해 독자들에게 계속 사랑받는 매거진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