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데이타시스템, 한국MS와 '생성형 AI 전략적 제휴' MOU
상태바
KB데이타시스템, 한국MS와 '생성형 AI 전략적 제휴' MOU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3.12.29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저 오픈AI 서비스’ 활용 및 전문 기술 지원
"MS와 생성형 AI분야 협력 강화해 나갈 것"
KB데이타시스템 김명원 대표이사(오른쪽)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조원우 대표이사(왼쪽). 사진=KB데이타시스템
KB데이타시스템 김명원 대표이사(오른쪽)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조원우 대표이사(왼쪽). 사진=KB데이타시스템

KB데이타시스템(이하 KBDS)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애저 오픈AI 서비스(Azure OpenAI Service)활용을 위한 ‘생성형 AI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KB금융그룹 합정연수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에는 김명원  KBDS 대표이사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조원우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KBDS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금융그룹 내에서 AI(인공지능)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플랫폼, 마케팅, 고객 서비스 영역 등에 ‘애저 오픈AI 서비스’ 도입을 지원할 예정이다.

‘애저 오픈AI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를 기반으로 최신 AI 모델을 제공하는 기업용 서비스다. 이를 통해 KB금융은 자체 보안 규정 등을 준수하면서 정보 유출의 우려 없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KB금융은 워드, 엑셀 등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365 제품군에 AI기능을 탑재한 ‘Copilot 서비스’ 등도 활용할 수 있다.

김명원 대표이사는 “생성형 AI와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업권 간 경계가 빠르게 허물어지고 있는 시점인 만큼, 이번 업무협약은 KB금융의 생성형 AI 부문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다양한 영역에서 생성형 AI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KB금융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