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사장님플러스 브랜드 개편... 웹 서비스 시작"
상태바
카카오페이 "사장님플러스 브랜드 개편... 웹 서비스 시작"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3.12.2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장 PC, 포스로 상세한 매장 관리 가능
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사장님플러스로 개편하고 PC용 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개편은 소상공인들이 직관적으로 서비스를 인지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리도록 돕기 위함이다. '사장님은 덜하고 카카오페이가 더한다'는 의미와 소상공인 사장님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직접적인 도움이 되고자 하는 취지가 담겼다. 

카카오페이는 브랜드 개편과 함께 사장님플러스 PC용 웹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장님플러스 웹 서비스는 '가맹점 사장님'만 이용할 수 있으며 점차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소상공인의 편의성을 고려한 웹 서비스로 노트북 등 PC, 포스(POS)를 사용한 상세한 매출∙입금 관리부터 마케팅 등 매장 관리가 가능해진다. 

또 월별 매출을 캘린더로 모아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드, 현금, 배달 앱의 2년치 데이터를 한번에 검색하고 필요한 항목을 설정해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관리용 엑셀파일을 별도로 사용할 필요 없이 결제수단별∙일별 통계도 확인할 수 있다.

사장님플러스 웹 서비스는 소상공인 버전과 프랜차이즈 버전 두 가지로 제공된다. 소상공인 사장님은 앱 또는 PC 등 선호하는 플랫폼으로 이용 가능하다. 매출∙입금 내역 확인 등 기본적인 매장 관리뿐 아니라, 카카오페이 '내 주변' 서비스를 활용한 매장 홍보도 PC로 상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앱에서 이용했던 것처럼 별도의 비용 없이 매장 소식, 혜택, 쿠폰, 매장 키워드를 등록하고 내 주변 서비스를 활용해 매장을 알릴 수 있다. 이외에도 세금계산서, 한도∙채권 가상 계좌 개설 및 확인, 카카오페이 가맹 확인서 등 자영업자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들도 출시됐다.

웹 서비스의 프랜차이즈 버전은 다수의 가맹점을 관리하는 프랜차이즈 담당자에게 최적화된 형태로 월별∙건별 매출∙입금 내역 조회와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한다. 직원 관리, 가맹점 추가·삭제, 가맹 정보 열람, 추가 가맹점 연결이 지원된다. 차별화된 웹 디자인을 통해 프랜차이즈 정산 담당자들도 쉽게 사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사장님플러스 브랜드 개편과 웹 서비스 출시가 사용자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는 취지인 만큼 카카오페이는 계속해서 다양한 무료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중이다. 최근 입금 위젯과 NFC 태그결제도 탑재되었으며, 소상공인들이 쉽게 매장을 홍보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능도 준비 중에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개편과 웹 서비스 출시로 보다 많은 소상공인들이 실질적 효익을 체감하실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에게 필요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