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파티 필수"... 호텔街, 크리스마스 겨냥 케이크 출시 '봇물'
상태바
"연말 파티 필수"... 호텔街, 크리스마스 겨냥 케이크 출시 '봇물'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3.12.16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신라호텔,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
롯데호텔, '동화 속 크리스마스' 콘셉트
서울드래곤시티, '트러플·푸아그라·캐비어' 활용 케이크
인터컨티네탈 파르나스, '막스마라 케이크' 선봬
반얀트리, '크리스마스 스페셜 케이크' 4종
포시즌스 호텔, 페스티브 케이크 2종
파크 하얏트 서울, 크리스마스 리스 케이크 등 선봬
안다즈 서울 강남, '화이트 초콜릿 딸기 생크림 케이크'
해비치 호텔, '산타 벨트·트리' 등 시즌 감성 듬뿍 담아
그랜드 하얏트 서울, 연말 분위기 담은 케이크 3종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페스티브 시즌 에디션'
코트야드 메리어트 남대문, '딸기 생크림 케이크'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 제품 이미지. 사진= 신라호텔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 제품 이미지. 사진= 신라호텔

국내 호텔들이 연말을 앞두고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줄줄이 선보이고 있다. 최근 홈파티가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분위기를 올려줄 특별한 케이크로 수요가 몰리기 때문이다.

서울신라호텔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겨울 트러플과 프랑스 디저트 와인 샤또 디켐을 활용한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 케이크를 30만 원에 시즌 한정으로 판매한다. 40g의 트러플이 크림, 슬라이스, 오일 형태로 풍성하게 사용되며 외관은 트러플을 형상화해 트러플 모양의 초콜릿, 튀일 등으로 장식된다. 

이와 함께 매년 크리스마스에 선보이는 '화이트 홀리데이', '얼루어링 윈터', '멜팅 딜라이츠' 시리즈도 출시한다. 케이크 제품은 시즌 한정 메뉴인 관계로 모두 사전 예약제로 판매된다. 

'X-mas 하우스' 케이크 이미지. 사진= 롯데호텔
'X-mas 하우스' 케이크 이미지. 사진= 롯데호텔

롯데호텔은 '동화 속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선보인다. 롯데호텔 서울과 월드의 '델리카한스'에서는 ▲집 앞에 옹기종기 모여 있는 곰 세 마리 가족을 표현한 '베어 하우스' ▲다크 초콜릿, 크림 치즈 등으로 동화 속 설원 마을을 디자인한 'X-mas 하우스' ▲화이트 초콜릿 라임무스와 라즈베리 젤리가 들어가 상큼함과 고소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노엘 케이크' 등 다양한 케이크를 만나볼 수 있다. 제주는 마스카포네 치즈와 코코아 파우더 등으로 크리스마스 트리의 장식볼을 모티브로 한 '마스카포네 치즈 케이크'를 준비했고, 부산은 '이글루 케이크'를 선보인다. 

서울드래곤시티 크리스마스 케이크 3종. 사진= 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 크리스마스 케이크 3종. 사진= 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는 세계 3대 진미인 트러플·푸아그라·캐비어를 활용한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모엣샹동 샴페인 375ml 세트를 '메가 바이트'와 '알라메종 델리'에서 25일까지 판매한다. 

이와 함께 서울드래곤시티는 3대 진미 케이크 이외에도 블랙 포레스트 케이크, 그린티 초콜릿 케이크, 딸기 타워 케이크, 구겔호프 케이크 등 클래식 크리스마스 케이크 4종을 판매한다.

'막스마라 케이크'. 사진=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막스마라 케이크'. 사진=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는 이탈리아 럭셔리 패션 브랜드 막스마라(MaxMara)와 협업해 '막스마라 케이크'를 선보인다. 막스마라의 테디베어 아이콘 코트 탄생 10주년을 맞아 기획된 케이크로, 막스마라 로고를 새긴 발로나 둘세 초콜릿 몰딩을 케이크 옆면에 장식해 특별함을 더했다. 케이크 위에는 테디베어 코트를 입은 다크 초콜릿 베어를 올렸으며, 티라미수를 베이스로 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막스마라 케이크는 12월 한 달간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1층 '그랜드 델리'에서 15만원에 판매한다. 네이버를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케이크 구매 시 막스마라 로고가 프린팅된 전용 케이크 박스 및 엽서를 함께 제공한다. 

스페셜 케이크 4종 제품 이미지. 사진=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스페셜 케이크 4종 제품 이미지. 사진=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몽상클레르'에서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크리스마스 스페셜 케이크' 4종을 16일부터 25일까지 선보인다. 

케이크 종류는 고소한 피스타치오 시트와 새콤달콤한 베리의 맛이 조화로운 시그니처 케이크 ▲노엘 세라비, 폭신한 식감의 스폰지 시트 사이 부드러운 생크림과 달콤한 딸기를 듬뿍 담은 ▲노엘 후레즈, 브라우니 시트에 다크 초콜릿을 글레이징해 한층 더 진한 초콜릿의 풍미가 느껴지는 ▲노엘 애니버서 쇼콜라, ▲ 산뜻한 요구르트와 화이트 초콜릿을 더해 화관 형태로 꾸민 ▲코로루 총 4종이며 한정 기간 동안만 만나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 스페셜 케이크 4종은 몽상클레르 반얀트리 호텔점에서 17일까지 사전 예약 가능하며, 16일부터 25일까지는 매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사전 예약 기간 동안은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화이트 크리스마스 케이크' 제품 이미지. 사진= 포시즌스 호텔 서울
'화이트 크리스마스 케이크' 제품 이미지. 사진= 포시즌스 호텔 서울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1층에 위치한 베이커리 '컨펙션즈 바이 포시즌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맞아 페스티브 케이크 2종을 이달 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레드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계피, 정향 등 다양한 향신료가 어우러진 부드러운 크림, 달콤한 초콜릿 무스, 상큼한 체리 콤포트, 얇고 바삭한 비스킷으로 다채로운 식감과 조화로운 맛을 전한다. 새하얀 눈이 오는 성탄절, 크리스마스트리 아래 놓인 선물 상자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미니멀한 디자인의 '화이트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각종 초콜릿 데커레이션과 우유 파우더를 덮은 새하얀 고깔 모양 외관에 바닐라와 캐러멜을 더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맛을 갖췄다. 

'크리스마스 리즈 케이크' 제품 이미지. 사진= 파크 하얏트 서울
'크리스마스 리즈 케이크' 제품 이미지. 사진=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의 코너스톤에서는 크리스마스 무드가 한껏 담긴 '크리스마스 리스 케이크'와 '생크림 딸기 케이크' 2종을 선보인다. 

크리스마스의 상징인 붉은색과 초록색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크리스마스 리스 케이크'는 영원한 행복과 행운이 가득한 삶을 의미하는 디자인으로 프랑스 최고급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의 두 가지 초콜릿을 사용해 깊은 달콤함과 우아함을 더했다. 

'생크림 딸기 케이크'는 마스카포네 크림의 부드러움과 신선한 딸기가 어우러진 달콤한 맛의 크리스마스 트리 디자인의 케이크로, 크리스마스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완벽하게 표현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예약 가능 기간은 1일부터 19일까지이며, 픽업은 22일부터 3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호텔 2층 코너스톤에서 가능하다. 네이버와 카카오 채널을 통해서 간편하게 예약 가능할 수 있다.

안다즈 서울 강남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3종 제품 이미지. 사진= 안다즈 서울 강남
안다즈 서울 강남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3종 제품 이미지. 사진= 안다즈 서울 강남

안다즈 서울 강남은 로맨틱 홀리데이를 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3종을 선보인다. 안다즈의 홀리데이 시즌 시그니처 케이크인 '화이트 초콜릿 딸기 생크림 케이크'는 제철 딸기와 새콤달콤한 루바브 딸기 콩피, 그리고 샹티 크림으로 만든 생크림 케이크 위에 프랑스 프리미엄 초콜릿인 발로나의 오팔리스 초콜릿을 사용하여 만든 쁘띠 무스 케이크가 장식되어 있다. 

'크리스마스 크라운 초콜릿 무스 케이크'는 진한 맛의 초콜릿 시트와 카카오 함량 55%의 발로나 에콰토리얼 다크초콜릿을 사용했다. 산딸기 콩피, 바삭한 크루스티앙이 들어간 무스 케이크로 초콜릿의 리치한 맛과 산딸기의 새콤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초록색 트리와 레드, 골드, 화이트 색상의 초콜릿 오너먼트가 크리스마스 무드를 연출한다. 

마지막으로 '밤&바닐라 통나무 케이크'는 바닐라 시트에 블랙베리 콩피, 진한 향과 부드러움이 매력적인 나멜라카 크림으로 만든 롤케이크를 밤 무스로 감싼 통나무 모양의 케이크이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3종은 호텔 1층 아츠(A’+Z) 라운지에서 4일부터 25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해비치호텔앤리조트 크리스마스 케이크 2종 제품 이미지. 사진= 해비치호텔앤리조트
해비치호텔앤리조트 크리스마스 케이크 2종 제품 이미지. 사진= 해비치호텔앤리조트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산타 벨트와 트리 등 시즌 감성을 듬뿍 담은 크리스마스 케이크 2종을 선보인다. 크리스마스의 환상이 담긴 '산타'의 빨간 옷과 검정 벨트를 모티브로 만든 '스트로베리 산타 케이크'가 준비됐다. 

폭신한 제누아즈(genoise · 일명 스펀지 케이크) 시트 위에 달콤한 샹티 샌드 크림과 딸기 콩포트(Compote, 과일을 시럽에 절인 프랑스식 디저트), 딸기를 얹어 상큼한 풍미를 담았다. 발로나 이보아르 화이트 초콜릿을 활용해 만든 금색 버클과 초콜릿 띠가 케이크 하단을 둘러싸 앙증맞은 산타의 벨트를 연상시킨다. 

또한 통나무 모양의 전통 크리스마스 케이크인 '뷔슈 드 노엘'(Buˆche de Noe¨l)을 귀여운 크리스마스 트리가 늘어선 모양으로 만든 '피스타치오 뷔슈드노엘'을 선보인다. 프랑스에서는 장작을 태우며 1년간 쌓인 액운을 물리치고자 하는 염원을 담아 통나무 모양의 케이크를 먹어왔다. 해비치의 뷔슈 드 노엘은 여러 번 구워내 더욱 바삭해진 다크 비스퀴 시트에 체리 콩포트를 얹어 새콤달콤한 맛을 배가했다. 

사진= 그랜드 하얏트 서울
사진=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델리'는 설레는 연말 분위기를 담아낸 케이크 3종과 오직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스페셜 페이스트리와 디저트를 준비했다. 올해 선보이는 '페스티브 케이크'는 72% 카카오 함량의 다크초콜릿을 활용해 달콤 쌉싸름한 맛의 폭신한 스펀지케이크로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인기 있는 연말 시그니처 케이크이다. 초콜릿 풍미 가득한 스펀지 시트에 직접 구운 비스킷과 솔티드 캐러멜 잼을 겹겹이 쌓아 크런치 한 식감과 고급스러운 맛이 더해졌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더 델리의 페스티브 케이크는 현장 또는 대표번호와 네이버 예약 및 카카오 채널을 통해 31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사진=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사진=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4층에 위치한 베이커리 & 카페, '르물랑(Le Moulin)'은 페스티브 시즌을 모티브로 스페셜 케이크 셀렉션 '페스티브 시즌 에디션'을 31일까지 선보인다. 하얀 눈이 소복이 쌓인 트리를 연상시키는 베스트셀러인 ▲그린 티 트리 케이크와 슈거 돔 속 화이트 크리스마스 풍경이 담긴 ▲스노우 볼 케이크 ▲루돌프 쁘띠 케이크 ▲브쉬 드 노엘 ▲바닐라 치즈 케이크 그리고 1주년을 기념해 선보이는 ▲화이트 캔들 케이크 등을 선보인다. 

사진=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사진=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의 '모모 라운지'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호텔 파티셰가 정성들여 만든 크리스마스 스페셜 케이크를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오는 25일까지만 한정 판매하는 크리스마스 스페셜 케이크는 새콤달콤한 딸기와 부드러운 생크림이 어우러진 딸기 생크림 케이크이다. 피스톨레 기법(스프레이 건으로 색이나 초콜렛을 분사하여 코팅하는 기법)을 이용해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빨간색 화이트 초콜릿이 얇게 입혀져 있어 딸기 생크림 케이크 본연의 맛은 해치지 않으면서도 선명한 색감과 화려한 비주얼을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