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한국ESG기준원 평가 '금융사 지배구조 우수기업' 수상
상태바
국민카드, 한국ESG기준원 평가 '금융사 지배구조 우수기업' 수상
  • 전지윤 기자
  • 승인 2023.11.2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사 지배구조 평가 5년 연속 A 이상 등급 획득
24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3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KB국민카드 이해정 부사장(오른쪽)과 한국증권금융 윤창호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24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3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KB국민카드 이해정 부사장(오른쪽)과 한국증권금융 윤창호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올해 '한국ESG기준원(KCGS)'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금융회사 지배구조 우수기업 부문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는 주주권리보호, 이사회, 감시기구, 내부통제, 공시 등 지배구조와 관련해 금융회사 지배구조 모범규준으로 제시한 지속가능경영 체계와 주주가치 제고 등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다. 

KB국민카드는 ▲기후변화 리스크를 경영전략과 내부통제게 체계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이사회와 경영진 차원의 노력 제고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ESG 성과지표 마련 ▲정보보호 거버넌스 고도화 시스템 구축 ▲건전한 보상체계의 수립과 운영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금융회사 지배구조 평가에서 5년 연속 'A' 이상의 등급을 획득하고 금융회사 지배구조 우수기업에 선정된 것을 넘어 앞으로도 이사회 구성원과 경영긴 간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투명한 지배구조의 모범 사례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사회, 고객, 임직원, 주주 등 이해관계자 모두에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