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신임 CEO에 송호섭 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 내정
상태바
bhc, 신임 CEO에 송호섭 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 내정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3.11.2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시장 진출과 성장 견인
bhc치킨·아웃백·창고43 등 총괄 관리 예정
송호섭 bhc 신임 CEO 내정자. 사진=bhc
송호섭 bhc 신임 CEO 내정자. 사진=bhc

bhc의 신임 전문경영인(CEO)에 송호섭 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가 내정됐다.

bhc는 임원 선임 관련 내부위원회 심의를 거쳐 송호섭 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를 bhc의 신임 CEO와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23일 밝혔다. 

내정된 송호섭 신임 bhc CEO는 2019년에서 2022년까지 스타벅스 코리아를 맡아 해당 기업을 국내 최대 F&B 브랜드 중 하나로 성장시킨 전문경영인이다. 지난 10여년 동안 국내에서 식음료, 소비재, 라이프스타일 기업의 CEO를 역임하면서 기업가치 개선과 브랜드 명성 강화에 탁월한 역량을 보여왔다. 송호섭 내정자는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시장 진출과 성장도 견인했으며, 중장기적 관점의 경영 전략 수립과 비즈니스 운영과 실행면에서 높은 성과를 보여온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bhc는 "불투명한 경영환경에 대비하고, 브랜드 명성 강화와 지속성장성 추구, 글로벌 수준의 거버넌스와 컴플라이언스 체계 확립을 위해 업계 최고의 전문가 중 한 사람으로 손꼽히는 송호섭 대표를 신임 CEO로 내정했다"고 말했다.

앞서 송호섭 CEO가 내정됨에 따라 그동안 CEO 역할을 수행해오던 이훈종 사내이사는 12월 초로 예정돼 있는 송 신임 CEO의 취임 후 본연의 최고재무책임자(CFO) 역할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