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건기식도 제형이 경쟁력"... 코스맥스바이오 개발 젤리 스틱 인기
상태바
"어린이 건기식도 제형이 경쟁력"... 코스맥스바이오 개발 젤리 스틱 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11.21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3분기 누적 어린이 대상 제품 매출 70% 증가
고객사 수 역시 50% 급증, 젤리 제형 매출 120%↑
'눈 건강' 차즈기에 '키 성장' 황기 적용 제품도 인기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바이오가 제형 기술력을 바탕으로 '키즈 건기식 시장'에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코스맥스바이오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바이오가 제형 기술력을 바탕으로 '키즈 건기식 시장'에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코스맥스바이오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바이오가 제형 기술력을 바탕으로 '키즈 건기식 시장'에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21일 발표에 따르면 코스맥스바이오가 올해 3분기까지 어린이 대상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0% 이상 증가했다. 또한 같은 기간 어린이 건기식 고객사 수 역시 50% 가까이 증가했다.

코스맥스바이오의 어린이 건기식 중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어린이에게 친숙한 젤리 제형 제품이다. 특히 코스맥스바이오가 국내 최초로 생산한 젤리 스틱형 건기식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올해 3분기까지 코스맥스바이오의 젤리 제형 어린이 건기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0% 급증했다. 어린이 건기식 시장에서 코스맥스바이오 만의 제형 경쟁력이 적중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코스맥스바이오는 어린이 건기식 제품엔 어린이가 뜯기 쉬운 '이지컷' 포장을 적용했으며 합성향료를 최대한 배제하고 천연 농축액을 활용해 아이들의 입맛에 맞춘 제형을 완성했다.

어린이의 생활양식 변화에 맞춘 소재 선정도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코스맥스바이오는 디지털 기기 사용이 빨라진 어린이들의 눈 건강을 고려해 '차즈기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을 선보였다.

차즈기 추출물은 코스맥스바이오가 국내 자생식물인 차즈기(소엽)을 활용해 개발한 건강기능식품 원료다. 지난 2019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개별인정형 원료로 허가 받았다.

아울러 어린이 성장에 도움을 주는 황기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도 최근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코스맥스바이오는 차즈기 추출물이나 황기 추출물 같은 주원료 외에 비타민과 미네랄 등 부원료를 어린이 영양에 최적화해 제조하고 있다.

최근 동아제약에서는 차즈기 추출물 어린이 건기식 제품인 ‘미니막스랩 눈 솔루션 블루베리맛’을 출시했으며 연세생활건강에서 출시한 황기 추출물 어린이 건기식 제품인 ‘키즈텐042’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코스맥스바이오 대표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장하면서 어린이 역시 주요 소비자로 부상하고 있다”며 “생활습관 및 영양을 고려한 맞춤 설계로 어린이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