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동절기 화재예방 위해 전통시장 432곳에 '소화기' 배포
상태바
소진공, 동절기 화재예방 위해 전통시장 432곳에 '소화기' 배포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3.11.14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에 총 6340개 소화기 연내 배포
화재안전점검 사업 시작 이래 첫 지원
박성효 이사장(왼쪽)이 중앙도매시장에 소화기를 전달하는 모습. 사진=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왼쪽)이 중앙도매시장에 소화기를 전달하는 모습. 사진=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지난해 화재안전점검을 완료한 전국 432곳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총 6340개의 소화기를 연내 배포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소진공은 한국화재보험협회(이하 ‘화재보험협회’)를 전통시장 화재안전점검 기관으로 선정하고, 전국 432곳 전통시장 현장 점검에 나선 바 있다. 이후 소화기가 부족한 전통시장 내 점포를 대상으로 화재보험협회와 협업해 부족분을 지원키로 결정했다. 이는 화재안전점검 사업 시작 이래 처음이다.  

이와 관련 13일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승우 화재보험협회 부이사장과 함께 대전 중앙시장활성화구역 내 중앙상가시장, 중앙도매시장, 전통중앙도매상가에 각 60개씩 총 180개의 소화기를 전달하는 기증식을 가졌다.  

박 이사장은 “동절기는 전통시장 화재발생 위험이 매우 높은 시기로, 철저한 사전 점검과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소화기 기증식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해 전국의 모든 전통시장 및 상점가가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소진공은 매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를 대상으로 화재안전 점검, 화재알림시설 설치, 노후전선 정비, 화재공제 운영 등 안전관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나아가 지역본부(센터)를 중심으로 자치단체, 소방서, 한국화재보험협회 등과 협업해 현장점검과 화재예방 캠페인을 비롯한 안전문화 활동을 확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