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콜라보'는 기본... 소비자 눈길 잡는 화장품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콜라보'는 기본... 소비자 눈길 잡는 화장품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10.1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주차 화장품 신상] 콜라보, 기획 등 차별화 내세운 틈새 공략 신제품들
바닐라코, 벨라곰과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출시
동국제약, 창립 55주년 기념 센텔리안24 기획
맥스클리닉, 플럼핑 효과 립 타투팩 추가 제품
럭셔리 이탈리아 향수 까사모라티 국내 론칭
네이처리퍼블릭, 환절기 겨냥 립 제품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10월 2주차에도 특별한 콜라보와 기획, 기능을 내세운 틈새 공략 아이템들이 잇달아 출시돼 코덕들에게 화장품 구매의 즐거움을 선물했다. 사진=1.바닐라코 2.동국제약 3.맥스클리닉 4.까사모라티
10월 2주차에도 특별한 콜라보와 기획, 기능을 내세운 틈새 공략 아이템들이 잇달아 출시돼 코덕들에게 화장품 구매의 즐거움을 선물했다. 사진=1.바닐라코 2.동국제약 3.맥스클리닉 4.까사모라티

10월 2주차에도 특별한 콜라보와 기획, 기능을 내세운 틈새 공략 아이템들이 잇달아 출시돼 코덕들에게 화장품 구매의 즐거움을 선물했다.

먼저 바닐라코는 롯데홈쇼핑의 인기 캐릭터 벨리곰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클린 잇 제로 벨리곰 에디션'을 선보였다.

‘일상 속 행복을 주는 곰’이라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탄생한 롯데홈쇼핑 캐릭터 '벨리곰'은 귀여운 핑크빛 곰인형의 외형에 포근하고 친근한 이미지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 벨리곰 에디션'은 바닐라코의 베스트셀러 클린 잇 제로 패키지 전반에 귀엽고 사랑스러운 벨리곰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에디션은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 100ml와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 180ml, 클린 잇 제로 폼 클렌저, 클린 잇 제로 기프트 세트 벨리곰 에디션(클렌징 밤 180ml+핑크 수분 토너 패드+세안 밴드) 4종으로 구성됐다.

바닐라코의 메가 히트 아이템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은 흐르지 않는 샤베트 제형으로 사용이 간편하고 짙은 메이크업도 한 번에 깔끔히 세정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도 진행된다. 16일까지 진행 예정인 롯데온 브랜드픽에서는 벨리곰 에디션 제품을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바닐라코 자사몰에서는 31일까지 세트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벨리곰 에디션 손거울’과 ‘벨리곰 딥모이스처 핸드크림 조이풀데이’, ‘벨리곰 에디션 디어 하이드레이션 모이스처 립밤’을 스페셜 기프트로 증정한다.

동국제약은 회사 창립 55주년을 기념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더 마데카 크림 스페셜 기획세트’를 한정판으로 내놓았다.

이번 기획세트는 센텔리안24의 대표 제품인 ‘더 마데카 크림’(50ml)과 ‘리프팅 펩타이드 아이크림’(15ml)을 담은 스페셜 구성으로 피부와 눈가를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더 마데카 크림은 기존 마데카 크림 중 병풀 유래 핵심성분인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TECA)과 병풀 단백질, 락토바실러스/병풀추출발효 여과물, 병풀 아미노산, 병풀 세라마이드 등을 시즌 최대로 함유한 프리미엄 토털 안티에이징 크림이며, 리프팅 펩타이드 아이크림은 42종 복합 펩타이드와 5종 단백질을 함유해 눈 주위를 탄력 있게 가꿔준다.

맥스클리닉은 오랜 지속력과 플럼핑 효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루즈스타 플럼핑 립 타투팩’의 추가 라인으로 ‘루즈스타 글로시 립 오일’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건조한 계절에 건강한 입술 케어를 위해 만든 제품으로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밀착돼 생기 있고 빛나는 입술을 만들어준다. 자연유래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입술 보호와 영양 관리에 도움을 준다.

맨입술에 립오일 단독 사용 시 투명하고 블링블링한 오일이 입술을 감싸줘 이슬을 머금은 듯 한 표현을 해주며, 기존에 사용하던 립 제품과 함께 사용 시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발색을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럭셔리 이탤리언 향수 브랜드, 까사모라티의 국내 론칭 소식도 눈길을 끌고 있다. 19세기 볼로냐에서 탄생한 까사모라티는 자연에서 찾은 최상급 원료, 화려하고 예술적인 디자인으로 아르누보 시대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며 전세계 향수 애호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다.

1888년 클라우디오 까사모라티(Claudio Casamorati)가 설립한 까사모라티는 이탈리아 역사, 예술, 자연 모티프의 향수 컬렉션으로 전세계 유수의 박람회와 뷰티 어워드를 석권하며 빠르게 성장해 왔다. 사보이의 마르게리타 여왕은 까사모라티에 매료돼 창립자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은 골드 핀을 선물하기도 했다.

까사모라티의 상징적 향수로는 프레쉬 플로럴 향수 ‘피오레 듈리보’, 이탈리안 오리엔탈 향수 ‘메피스토’, 오리엔탈 구어망드 향수 ‘리라’, 파우더리 화이트 플로럴 향수 ‘다마 비앙카’ 등이 손꼽힌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이번 신제품 ‘립 스튜디오 쉬어 글로우’는 촉촉하고 맑게 빛나는 물빛 광택감이 특징이다. 트리플 히알루론산 함유돼 고보습 포뮬러가 촘촘하게 밀착돼 환절기 건조한 입술에 끈적임 없는 촉촉함을 선사한다. 사진=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의 이번 신제품 ‘립 스튜디오 쉬어 글로우’는 촉촉하고 맑게 빛나는 물빛 광택감이 특징이다. 트리플 히알루론산 함유돼 고보습 포뮬러가 촘촘하게 밀착돼 환절기 건조한 입술에 끈적임 없는 촉촉함을 선사한다. 사진=네이처리퍼블릭

한편 환절기 시즌이 되면서 색조 화장품 출시가 주춤한 가운데 네이처리퍼블릭이 FW 시즌을 겨냥해 출시한 ‘립 스튜디오 쉬어 글로우’가 환절기 겨냥 제품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이번 신제품은 촉촉하고 맑게 빛나는 물빛 광택감이 특징이다. 트리플 히알루론산 함유돼 고보습 포뮬러가 촘촘하게 밀착돼 환절기 건조한 입술에 끈적임 없는 촉촉함을 선사한다.

컬러는 총 12컬러로, 경쾌한 그루브의 비비드한 핑크빛 코랄이 돋보이는 네온 코랄부터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와인빛 레드까지 12가지 다양한 컬러로 구성됐다.

‘던 로즈’는 뮤트한 드라이 로즈 컬러로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핑크뮬리가 연상되며 ‘레드 드리즐’은 어떤 피부 컬러에도 잘 어울려 얼굴빛을 한톤 밝혀주는 밝고 생기 있는 레드 컬러로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무드피치, 빈티지 진저, 살몬 밤, 만다린 듀, 네온 코랄, 라이프 체리, 핑크 데이지, 푸시아 캔디, 아이리스 베리, 멜로우 와인 등 다양한 색상을 데일리로 즐길 수 있다.

립스틱은 어울리는 컬러 찾기가 쉬운 듯 어려운데, 이번 쉬어 글로우 컬렉션은 연령대나 피부톤을 덜 타는 자연스러운 발색과 피니쉬가 특징이라 취향 무관하게 선물하기도 좋은 아이템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