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한국건축산업대전' 참가... B2B 건축자재시장 공략 가속화
상태바
LX하우시스, '한국건축산업대전' 참가... B2B 건축자재시장 공략 가속화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3.10.1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단열재·바닥재 등 인기 제품 선봬
주요 건설사·건축업체 고객 등 큰 관심
"고객들이 먼저 찾는 제품 선보일 것"
사진=LX하우시스
사진=LX하우시스

LX하우시스가 이달 11일~1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건축산업대전(KAFF) 2023'에 참가, 국내 B2B 건축자재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올해 전시회는 관련 기업 100여개사가 참가해 코로나19 이후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대한건축사협회가 주최하는 한국건축산업대전은 2006년부터 시작된 국내 최대 B2B(기업간거래)·B2G(기업-정부간거래) 중심 건축자재·설비·기술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서 LX하우시스는 ▲건축용 PF단열재 'LX Z:IN PF보드' ▲ 바닥재 'LX Z:IN 에디톤 플로어' 등 뛰어난 성능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B2B 건축자재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주요 제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LX Z:IN PF보드'는 국내 건축용 유기 단열재 중 최고 수준의 단열 성능을 확보한데다 환경성적표지(EPD)·저탄소제품 인증 등 친환경성 관련 인증까지 취득한 제품이다. 이러한 고효율 에너지 성능과 친환경성으로 인해 건축물 녹색건축인증 평가시 가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최근 건축물의 화재안전 관련 법규 및 기준이 점차 강화되는 추세에 맞춰 제품 외부의 전체 표면 뿐만 아니라 내부 심재까지 화재에 강한 준불연 성능을 확보했다.

대리석처럼 보이면서도 기존 대리석 바닥재의 깨짐이나 마루의 찍힘, 습기에 취약한 단점을 개선한 LX하우시스 자체 개발 소재 '뉴스톤 코어(New Stone Core)'가 적용된 바닥재 'LX Z:IN 에디톤 플로어'와 벽장재 'LX Z:IN 에디톤 월'도 큰 관심을 받았다. 뉴스톤 코어는 석재를 분쇄한 후 고분자 PVC(폴리염화비닐) 수지와 고온, 고압으로 압축한 고강도 보드판 소재다.

LX하우시스는 에디톤 컬렉션 존을 별도로 구성해 벽과 바닥을 이어주는 통일감 있는 대리석 룩 디자인의 고급스러운 공간을 연출, 콘도·호텔 등 상업용 건물에서 일체형으로 적용이 가능한 점을 부각시켰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최근 국내 B2B 건축자재 시장에서는 제품 안전성 및 친환경성 등 관련 법규를 충족하면서 차별화된 고성능 및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에 대한 수요가 부쩍 증가하고 있다"면서 "PF보드와 에디톤 시리즈 등 뛰어난 성능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건설사 고객들이 먼저 찾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