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교육감, '부산시 지방시대위원회 출범식' 참석
상태바
하윤수 부산교육감, '부산시 지방시대위원회 출범식' 참석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3.10.05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롭게 도약하는 좋은 부산 만드는 초석 기대
4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열린 '부산시 지방시대위원회 출범식'에서 참석자들이 피켓을 들고 위원회 출범을 축하하고 있는 모습. 사진=부산시교육청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4일 오전 부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부산광역시 지방시대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했다.

이날 출범식은 부산시 지방시대위원회 구성 현황 보고, 위원 위촉장 수여, 안건 심의(부산광역시 지방시대 계획안, 부울경 초광역권발전계획안 등 4건) 등으로 진행됐다.

시교육청은 인성 기반 학력신장으로 공교육을 바로 세우기 위한 ‘아침체인지’, BASS(부산학력향상지원시스템), BEST(부산형 학업성취도평가), ‘부산형 공교육 인강’ 등의 정책으로, 교육부와 타 시도교육청의 벤치마킹을 진행하고 있다.

또 지방시대에 발맞춰 학령인구의 역외 유출을 막고 지역 간 교육격차 완화를 위해 교육 수요 맞춤형 ‘교육자유특구’의 초석으로 사상구에 우수 자율형 공립고 2.0과 기숙형 중학교를 설립하는 등 동서지역 교육격차 해소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편 하윤수 교육감은 “부산시 지방시대위원회 출범은 우리 부산이 최우선으로, 지방분권과 지역균형 발전을 넘어 국가 발전을 견인해 나가고자 하는 힘찬 발걸음이자, 지역인재를 부산에 정주하게 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새롭게 도약하는 부산’, ‘모두가 꿈을 이루는 살기 좋은 부산’을 만드는 초석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