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박현경·방신실 모집'... OK배정장학재단, 'OK 골프 장학생' 8기 모집
상태바
'제2의 박현경·방신실 모집'... OK배정장학재단, 'OK 골프 장학생' 8기 모집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3.09.0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교생 아마추어 골프 유망주 총 3명 모집
장학금·훈련비로 연 최대 2천만원 지원
KLPGA 공식 투어 출전권 부여
사진=OK금융그룹
사진=OK금융그룹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이사장 최윤)은 대표 골프 장학프로그램의 명칭을 ‘OK 골프 장학생’으로 새 단장하고 8기 장학생을 선발했다고 5일 밝혔다.

전일 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본사 회의실에서 진행된 ‘8기 OK 골프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과 8기 장학생들이 참석했다.

리브랜딩 후 첫 기수인 8기 장학생으로는 ▲양효진(남녕고등학교 1학년) ▲오수민(비봉중학교 3학년) ▲이효송(마산제일여자중학교 3학년) 총 3명이 이름을 올렸다. 장학생들은 연 최대 2,000만원 상당의 장학금과 훈련비를 지원받게 되며, 아마추어 자격으로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1부 공식 투어인 ‘OK금융그룹 읏맨 오픈’에 출전해 유수의 프로 선수들과 겨뤄볼 기회가 주어진다.

OK 골프 장학생은 아마추어 중·고교 골프선수들 중 대한민국 여자 골프를 이끌 차세대 유망주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자 지난 2015년 첫 시행된 장학 프로그램으로, 올해 8기까지 총 24명을 선발했다. 특히 OK 골프 장학생은 박현경(2기), 임희정(2기), 이예원(5기), 황유민(5기), 방신실(6기) 선수 등 장학생 출신 프로 선수들이 KLPGA에서 다년간 돌풍을 일으키며 슈퍼루키들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했다.

박현경 선수는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과 메디힐·한국일보 챔피언십에서 준우승을 기록하는 등 매 대회 꾸준하게 상위권에 자리하면서 현재 2023 시즌 상금 순위 5위에 올라 있다. 지난해 신인왕인 이예원 선수는 지난 4월 ‘롯데렌터카 여자오픈’과 지난달 ‘두산건설 위브(We’ve) 챔피언십’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황유민 선수는 지난 7월 ‘대유위니아 · MBN 여자오픈’에서 생애 첫 우승을 거뒀으며, 신예 골퍼인 방신실 선수는 올해 5월 ‘제11회 E1 채리티 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OK배정장학재단은 OK 골프 장학생 외에도 지난 2014년부터 한국대학골프연맹과 함께 ‘OK금융그룹 한국대학골프대회’를 개최해 우승자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 밖에도 OK금융그룹은 계열사인 OK저축은행을 통해 프로 골퍼 이태희 선수를 후원하는 등 한국 골프 저변 확대를 위해 진정성 있는 행보를 다년간 이어가고 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역대 OK 골프장학생들의 명성을 이어받아 K-골프의 위력을 뽐내고 싶다는 8기 장학생들의 당찬 모습을 보니 대한민국 여자 골프의 미래가 매우 밝은 듯 하다”며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이 KLPGA에서 인정받는 슈퍼루키가 되고, 나아가 국제무대에서도 맹활약하는 선수로 성장해 동료와 후배 선수들에겐 귀감이 되고, 한국 골프의 위상을 한층 더 드높여주는 그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