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여름이 끝나는 시간... 에프터 케어 신제품 다양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여름이 끝나는 시간... 에프터 케어 신제품 다양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8.27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4주차 화장품 신상] 여름 내 예민해진 피부 케어 신제품들
더마펌, 30일 된 어린 병풀잎 담은 스킨케어
네이처, -8ºC 피부 온도 낮추는 아이싱 마스크
리더스, 가편하게 뽑아 쓰는 대용량 마스크팩
라로슈포제, 눈가 피부 위한 수분 충전 세럼
랑콤, 러쉬 등 추석 겨냥 에디션 제품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여름이 끝나가면서 여름 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가꾸어주는 에프터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더마펌 2.네이처리퍼블릭 3.리더스코스메틱 4.라로슈포제
여름이 끝나가면서 여름 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가꾸어주는 에프터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더마펌 2.네이처리퍼블릭 3.리더스코스메틱 4.라로슈포제

여름이 끝나가는 8월 4주차에는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영양을 더해주는 에프터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먼저 더마펌은 단 30일 된 어린 병풀잎의 유효성분을 그대로 담은 저자극 트러블 케어 라인 ‘시카에이씨 라인’ 5종을 서보였다. 천안 스마트팜에서 무농약으로 재배한 어린 병풀잎의 추출 성분, 병풀엑소좀 등이 함유돼 트러블 원인 및 흔적 등 문제성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관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핵심 성분인 ‘더마펌 병풀추출물((V)BioExo-Water(Cica8))’은 일반 병풀추출물 대비 1.77배의 진정 효과를 가져 붉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제품은 시카에이씨 클렌징 폼과 시카에이씨 에센스 토너, 시카에이씨 세럼, 시카에이씨 스팟 크림, 시카에이씨 톤업 크림 등 총 5종이다.

전 제품 모두 민감 피부 자극 테스트와 논코메도제닉(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는 물론, 여드름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피부뿐만 아니라 환경을 고려해 FSC® 인증 종이와 소이 잉크를 활용한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했으며, 이탈리아 브이라벨 비건 인증도 획득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폭염으로 지친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감을 선사하는 ‘크라이오 아이싱 마스크’ 6종을 내놓았다. 피부에 닿자마자 즉각적인 쿨링감을 선사해 피부 열감을 낮춰주는 것이 특징이다. 인체적용 시험 결과, 단 1회 사용만으로도 -8℃ 감소하는 등 즉각적인 피부 온도가 내려가는 결과를 보였다.

피부 열을 흡수하는 에리스리톨과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한 아이슬란드 빙하수를 함유해 자극없이 편안한 쿨링감을 선사한다. 또한 유칼립투스 유래 원단으로 비건 인증을 받은 미세 다공 구조의 투명한 수분 겔 시트가 에센스를 가득 흡수해 피부에 유효성분을 가득 전달한다. 제품은 수분, 진정, 탄력, 모공, 생기, 장벽 등 피부 고민별 자연 성분을 담아 총 6종으로 구성됐다.

리더스코스메틱은 간편하게 뽑아 쓰는 대용량 마스크팩 ’아임피토 콜라겐 글로우 마스크’를 출시했다. 식물에서 찾은 탄력 광채 유효 성분이 함유된 저자극 클린뷰티 마스크다.

식물유래 유사 콜라겐 성분으로 늘어진 피부를 탄탄하게 케어 하는 ‘당근추출물’, 피토 비타민 성분으로 칙칙한 피부에 맑은 광채를 부여하는 ‘라임추출물’을 함유했다. 지친 피부에 맑은 광채를 부여하고 메이크업전 사용시 화장발 잘 받는 수분광 피부를 완성해 준다.

대용량 마스크로 매번 뜯어 쓰는 번거로움과 개별 포장으로 발생하는 쓰레기를 줄였으며, 환경을 생각하여 비건&생분해 인증을 받은 친환경 스킨핏 시트를 채택했다.

텐셀 섬유 100%로 이뤄진 천연 소재의 시트로 부드러우면서 통기성이 뛰어나고 늘어짐 없이 피부에 편안하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한 손에 들어오는 미니 사이즈의 용기에 총 20매의 마스크팩이 들어있으며, 내장된 전용 핀셋으로 한 장씩 위생적으로 뽑아 쓸 수 있다.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피부 유해 성분 7(메틸파라벤, 에틸파라벤, 프로필파라벤, 부틸파라벤, 아이소프로필파라벤, 아이소부틸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무첨가로 자극에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라로슈포제는 민감한 눈가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 해 줄 신제품 ‘히알루 B5 아이 세럼’을 론칭 했다. ‘히알루 B5’라인의 신규 라인업으로, 2중 히알루론산 성분이 눈가 피부의 겉과 속 모두 깊숙이 수분을 충전해 주고, 판테놀로 눈가 피부의 장벽을 탄탄하게 강화해주는 제품이다. 또한 마사지 어플리케이터로 붓기 완화 효과와 쿨링감도 줄 수 있다.

안과 전문의 감독하 테스트 및 피부과 전문의 감독하 테스트와 알러지 테스트, 민감한 눈 사용 적합 테스트를 모두 완료했으며, 인공 향 등을 첨가하지 않은 저 자극 포뮬라로 민감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다가오는 추석 시즌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 등도 이른 시간임에도 출시를 시작했다. 먼저 랑콤은 한국 진출 3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한 리미티드 에디션 세트를 내놓았다. 이번 기획은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세럼 75ml 세트’,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세럼 115ml 세트’, ‘레네르지 H.P.N 크림 50ml 세트’로 구성된 한정판 세트로 정품 사은품 추가 혜택까지 풍성한 증정 이벤트와 함께 선보여졌다.

대표 제품인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세럼’은 피부 장벽을 강화해줘 3살 어려지는 피부 나이 지수를 경험하도록 도와주며, ‘레네르지 H.P.N 크림’은 브라이트닝과 탄력 케어가 동시에 가능한 데일리 크림으로 깊고 미세한 주름을 케어해주면서 잡티와 기미를 완화시켜 준다.

러쉬 코리아는 바비 인형으로 유명한 마텔과 콜라보해 탄생한 퍼퓸 등 7가지 한정 제품을 선보였다. ‘바비 X 러쉬’ 퍼퓸은 체리 향기가 듬뿍 담긴 달콤하고 사탕 같은 향기로 무더운 여름에 상쾌함을 선사한다. 또한 바비(Barbie) 로고의 B 모양으로 만들어진 ‘바비 배쓰’ 배쓰 밤은 배쓰 멜트가 들어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바비 드림’ 슈가 스크럽은 마시멜로 같은 부드러운 사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분홍색 케이스와 라벨이 특징이다.

이른 추석 선물 세트 겨냥 제품들도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1. 랑콤 2.러쉬 3.조 말론 런던
추석 선물을 겨냥 제품들도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1. 랑콤 2.러쉬 3.조 말론 런던

조 말론 런던은 라이트 플로랄 계열의 ‘잉글리쉬 페어 앤 스윗 피 코롱’을 선보이고, 제품 구매시 특별한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잉글리쉬 페어 앤 스윗 피 코롱’은 향기로운 스윗 피에서 영감을 받아 과일과 꽃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향으로, 하나의 100ml 코롱 보틀마다 한 개의 페어 푸르트 추출물을 온전히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조 말론 런던은 잉글리쉬 페어 100ml 코롱 구매하는 고객에게 귀여운 배 모양의 기프트 박스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며, 잉글리쉬 페어 제품 1종 이상 구매 시에는 리미티드 리본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9월 8일부터는 전국 조 말론 런던 부티크에서 1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잉글리쉬 페어 앤 스윗 피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의 추석 보자기 포장 서비스를 선착순 한정 수량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