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신제품 출시 주춤... 비수기 속 톡톡 튀는 뷰티템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신제품 출시 주춤... 비수기 속 톡톡 튀는 뷰티템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8.1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3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 내세운 여름 비수기 신제품들
포인트앤·뉴스킨, 컨셉 차별화 신제품 눈길
EGF올로지·주앤랩 등 전문성 강조한 신제품
보다나, 손쉽게 S컬 웨이브 연출 봉고데기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여름휴가 시즌이 막바지가 되면서 8월 3주차 화장품 신제품 출시도 주춤한 가운데 몇몇 신제품들이 차별화된 컨셉과 기능 등으로 눈길을 끌어 관심을 모았다.  사진=1.포인트앤 2.뉴스킨코리아
여름휴가 시즌이 막바지가 되면서 8월 3주차 화장품 신제품 출시도 주춤한 가운데 몇몇 신제품들이 차별화된 컨셉과 기능 등으로 눈길을 끌어 관심을 모았다. 사진=1.포인트앤 2.뉴스킨코리아

여름휴가 시즌이 막바지가 되면서 8월 3주차 화장품 신제품 출시도 주춤한 가운데 몇몇 신제품들이 차별화된 컨셉과 기능 등으로 눈길을 끌어 관심을 모았다.

먼저 애경산업의 클린 케어 브랜드 포인트앤은 간편하게 뽑아 쓰는 립앤아이 클렌징 패드 ‘딥 클린 립앤아이 리무버 롱 패드’를 선보였다.

눈가와 입가의 진한 메이크업을 패드 한 장으로 쉽고 간편하게 클렌징해주는 리무버 패드로 170X60mm의 도톰하고 부드러운 엠보싱 롱 패드를 적용해 아이 메이크업을 한 번에 닦아내기 편리하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세정력 97.7%, 립 메이크업 세정력 97.6%를 확인받았으며 피부 정화 및 보습에 도움을 주는 모링가 씨드 오일 성분을 함유해 미끈거림 없이 말끔한 세정을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건강한 피부 표면과 유사한 약산성 pH를 적용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와 안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 리무버로 예민할 수 있는 눈가와 입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뉴스킨 코리아는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하는 ‘30 DAYS 심플 스킨 케어’를 내놓았다. 클렌저부터 모이스처라이저까지 스킨케어 전 라인이 구성된 기초 세트로, 뉴스킨의 독점 성분인 ‘에이지락 블렌드’를 바탕으로 세월의 흐름에 따른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개인별 피부에 따라 선택하는 ‘리스토어’와 ‘브라이트’ 2종으로 한정 수량 판매하는 것도 특징이다. 각 세트는 트리트먼트 클렌저, 토너, 세럼과 아침에 사용하는 AM 모이스처라이저, 저녁에 사용하는 PM 모이스처라이저로 구성됐다.

‘리스토어’ 세트는 수분 공급 및 보습을 통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되찾아 주고 ‘브라이트’ 세트는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가꿔 주는 제품으로 구성됐다.

전문성을 내세운 제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EGF올로지는 에스테틱 전문라인 ‘EGF올로지 프로페셔널 R3’ 라인을 출시했다.

피부 세포 성장인자인 특허성분 T-EGF와 피부 컨디션 회복을 위한 복합 아미노산(17종), 재생 강화를 위한 FGF(섬유아세포 성장인자), 피부 젊음 회복을 위한 흰목이버섯 성분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회복, 촉진, 생기를 위한 집중 트리트먼트 라인으로 앰플 세트, 미스트, 에센스, 올인원 에센스, 마스크 등 에스테틱 스페셜 케어에 필요한 총 5품목으로 구성됐다.

사진=1.EGF올로지 2.주앤랩 3.쏘네추럴
사진=1.EGF올로지 2.주앤랩 3.쏘내추럴

신생 화장품 브랜드 주앤랩은 Tvn렛미인, SBS좋은 아침, tv조선 알맹이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참여한 의학 자문의 주앤클리닉 최경희 원장이 개발에 참여한 ‘센텔라리바이탈 크림’을 내놓았다.

주름개선과 유수분 밸런스 조정, 피부 보습 및 진정에 특화된 제품으로 탄력, 영양공급, 보습 효과를 볼 수 있어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피부를 관리하고 싶거나 피부과 시술 이후 홈 케어 효과를 보고 싶을 때 사용하기 적합하다.

제품에는 베타인, 병풀 추출물, 베타글루칸, 코코넛 야자 오일, 아데노신, 누에고치 추출물, 뽕나무 열매 추출물, 알로에 베라 추출물, 아니스 열매 추출물 등의 성분이 함유됐다.

쏘내추럴는 어성초 및 발효식초와 시카콤플렉스가 함유돼 예민해진 피부의 집중 진정을 도와주어 맑고 촉촉한 피부로 케어해주는 ‘하트리프 비니거 시카 세럼’을 출시했다.

어성초 추출물 41%에 발효 식초와 시카 성분을 더해 민감성 피부에 집중적인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수분 진정 세럼이다. 촉촉한 워터 젤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365일 속건조를 효과적으로 잡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환절기 울긋불긋 예민해진 피부 관리에 적합한 어성초 성분과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자두산 콤플렉스가 30,000ppm 함유돼 피부 진정은 물론, 산뜻하고 촉촉한 데일리 스킨케어로 제격이다. 이와 함께 티트리잎오일을 담아 산뜻한 티트리향을 느낄 수 있으며 프랑스 EVE 비건 인증을 받은 비건 제품이다.

헤어 브랜드 보다나는 히팅 커버 및 오토 스핀 기능을 탑재해 안전하고 손쉽게 S컬 웨이브를 연출할 수 있는 ‘힛 커버 스핀 봉고데기 34mm’를 선보였다. 사진=보다나
헤어 브랜드 보다나는 히팅 커버 및 오토 스핀 기능을 탑재해 안전하고 손쉽게 S컬 웨이브를 연출할 수 있는 ‘힛 커버 스핀 봉고데기 34mm’를 선보였다. 사진=보다나

한편 헤어 브랜드 보다나는 히팅 커버 및 오토 스핀 기능을 탑재해 안전하고 손쉽게 S컬 웨이브를 연출할 수 있는 ‘힛 커버 스핀 봉고데기 34mm’를 선보였다.

헤어 스타일링에 어려움을 겪은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된 ‘#자동회전봉고데기’로 간편하고 안전한 사용법은 물론, 전문가의 손길을 받은 듯한 S컬 웨이브를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히팅 커버 속에 봉/판고데기 열판이 내장되어 화상 등으로부터의 위험까지 차단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히팅 커버가 탑재되어 안전한 스타일링 및 편리한 보관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열판 좌우 상단 26개의 에어홀에서 나오는 히팅 에어는 설정 온도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켜지며 지속력 강한 탱글한 S컬 스타일링을 완성해준다.

또한 사용 후 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자동 전원 차단 시스템과 360도 회전식 코드로 전선 꼬임 현상을 방지해 더욱 편안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프리볼트 제품으로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편리성까지 더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