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디자인 경쟁력 입증"
상태바
네이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디자인 경쟁력 입증"
  • 한정우 기자
  • 승인 2023.06.2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닷 본상 수상, 디자인 역량 입증
깔끔한 디바이스 조형과 직관적 UI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스마트 디바이스 '클로바 페이스사인(CLOVA FaceSign)'의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받아 스마트 제품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클로바 페이스사인은 얼굴인식을 바탕으로 빠른 워크스루(walk-through) 출입과 결제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현재 네이버 1784 사옥에 도입돼 게이트 출입, 시스템 로그인, 상품 결제 등에 활용되고 있다. 먼 거리에서도 0.1초의 빠른 인식 속도와 99% 이상 높은 정확도를 보이는 등 뛰어난 기술력과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 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클로바 페이스사인의 깔끔한 디바이스 조형과,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여러 건축 환경에 조화되는 점을 인정받아 본상에 올랐다.

최소현 네이버 디자인&마케팅 부문장은 “사용자와 최신 기술을 연결할 수 있는 최적의 디자인을 끊임없이 연구하며, 사용자 경험을 높이기 위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서비스 사용을 돕는 실용적인 디자인 요소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클로바 페이스사인은 지난해 9월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에서도 수상한 바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