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호텔과 협업도... 화장품 업계, 고객 접점 마련 다각화
상태바
면세점·호텔과 협업도... 화장품 업계, 고객 접점 마련 다각화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6.22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시 뷰티, JW 메리어트 동대문과 콜라보
루시스, 롯데면세점 패밀리콘서트 이벤트
이니스프리, 유튜버 민스코와 기획전 진행
퓨어틴, 네이버 쇼핑 라이브로 여름 기획전
오스템파마 '잇몸 건강 케어 캠페인' 시작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국내 화장품 업계의 마케팅이 다각화되며 무더운 여름 화장품 구매에 나선 이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사진=1.지방시 뷰티 2.루시스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국내 화장품 업계의 마케팅이 다각화되며 무더운 여름 화장품 구매에 나선 이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사진=1.지방시 뷰티 2.루시스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국내 화장품 업계의 마케팅이 다각화되고 있다. 먼저 지방시 뷰티는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11층에 위치한 루프톱 바, ‘더 그리핀’과 콜라보를 통해 퍼퓸 칵테일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지방시 뷰티 특유의 자유와 당당함, 즐거운 에너지를 표현해낸 향과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유니크한 칵테일 레시피로 고객이 향기로운 모먼트에 집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방시 뷰티의 향수 2종과 칵테일 2종을 각각 페어링 해, 향기와 칵테일을 함께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것.

특별히 디자인 제작된 향수 시향지 겸 칵테일 코스터에 서버가 지방시 뷰티의 향수를 분사한 후, 향기와 페어링한 칵테일을 올려내 은은한 향기를 칵테일 한잔을 마시는 내내 음미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4가지 장미와 파츌리 허브향이 매력적인 이레지스터블 오 드 퍼퓸 로즈 벨벳(Irresistible eau de parfum rose velvet)은 보드카 베이스에 피노쉐리와 샤인머스켓, 그리고 바텐더가 직접 만든 웨딩부케 그린 티 시럽을 인퓨징 해 달콤하고 향기로운 조합의 칵테일, ‘웨딩 부케’로 선보인다.

또한 지방시의 아이코닉 향수 랑떼르디 밀레짐므 버닝 네롤리(L’interdit millesime buring neroli)의 시그니처 원료인 오렌지 블로썸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칵테일인 오렌지 브로썸은 보드카 베이스에 오렌지 퓌레를 믹스한 후, 오렌지 제스트로 가니시 해 상큼한 칵테일의 정수를 표현했다.

뿐만 아니라 지방시 뷰티의 향수 본품(50ml) 1종이 증정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가 함께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퍼퓸 칵테일 X 지방시 뷰티’ 칵테일 이용 후 인스타그램 후기를 포스팅을 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지방시 향수가 증정된다.

프로모션 기간은 6월 20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더 그리핀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후 6시부터 새벽 1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이에 앞서 루시스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송파구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된 32회 롯데면세점 패밀리콘서트에 부스를 설치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제품 증정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 패밀리콘서트는 관광객 유치를 위해 2006 년부터 개최된 누적 관람객 100만명에 달하는 대표 K-팝 행사다. 이번 패밀리콘서트에는 엔시티 드림, 스트레이키즈, 에스파 등을 비롯한 K-팝 가수들과 성시경, 거미, 크러쉬 등 실력파 아티스트, 그리고 영탁, 이찬원, 송가인 등 K-트로트 스타들이 총출동했다.

루시스는 한국의 관광 명소와 더불어 쇼핑과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롯데면세점 패밀리콘서트 취지에 맞게 헤어케어 및 핸드케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 진행했다.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기획전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에 꾸준한 사랑을 보여준 뷰티 유튜버 ’민스코’와 함께 기획전을 진행했다. 6월 21일 오후 7시에 이니스프리 공식몰에서 진행된 라이브 방송을 시작으로, 23일까지 3일간 이니스프리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소비자들과 만난다.

기획전의 메인 아이템인 이니스프리의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은 갓 생긴 트러블의 시작부터 잡티 흔적까지 올인원으로 케어해 매끈해진 피부결로 만들어주는 저자극 고효능 앰플이다. 레티놀과 시카가 조합된 포뮬러가 피부의 피지, 각질 케어는 물론 블랙헤드 개선 등을 도와주고 진정 효과를 선사해 피부 올인원 케어가 가능하다.

이번 기획전 기간 동안은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을 보다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매 용량만큼의 체험분 추가 증정, 뷰티 포인트 최대 5,000점 적립 등 가격과 구성 모두 풍성하게 만나볼 수 있다.

이코스맥의 대표 브랜드 퓨어틴은 6월 22일과 7월 11일 양일간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제품 홍보 및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SBA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주력 제품인 ‘퓨어틴 샤인머스캣 선스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여름 특별 기획전에서는 퓨어틴 샤인머스캣 선스틱을 2개 구입하면, 샤인머스캣 선스틱, 샤인머스캣 미스트, 샤인머스캣 클렌저 중 1종을 추가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알림을 설정하시는 이들에게는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라이브 커머스 진행 중 구매 인증을 해주시는 이들에게는 5분을 추첨해 샤인머스캣 미스트를 경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1.이니스프리 2.퓨어틴 3.오스템파마
사진=1.이니스프리 2.퓨어틴 3.오스템파마

한편 오스템임플란트 자회사 오스템파마는 ‘잇몸 건강 케어 캠페인’의 일환으로 6월 30일까지 ‘옥솔 칫솔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오스템파마의 ‘옥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앞으로 운영 중인 블로그 주소(url)과 체험단 지원동기, 활동포부를 간략히 작성해 DM(Direct Message)을 보내면 된다.

선발 정원은 총 80명이며, 체험단 활동 기간은 7월까지다. 활동 기간 중 우수한 리뷰를 남긴 체험단원에게는 오스템파마 ‘와픽 휴대용 구강세정기’, ‘뷰센 치약, 칫솔 세트’ 등이 수여된다.

오스템파마가 지난 5월 초 출시한 ‘옥솔 잇몸 케어 칫솔’은 약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으로, 오스템파마 구강건강연구소에서 직접 개발했다.

잇몸이 약하거나 민감한 환자를 위해 잇몸 자극을 최소화하고 치아 표면의 세균막인 치태(플라그)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일반 의약품인 ‘옥솔 페이스트’는 현재 약사 또는 치과의사와 상의 후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오스템파마는 유통망 확장에 이어 구강케어 브랜드 ‘옥솔’의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