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의가 수면마취제 셀프 투약 의혹... 경찰 수사 나서
상태바
전문의가 수면마취제 셀프 투약 의혹... 경찰 수사 나서
  • 강영범 기자 기자
  • 승인 2023.06.2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다졸람 스스로 투약 의혹
사진=김해 서부경찰서

경남 김해시의 한 병원에서 근무하는 의사 A씨가 상습적으로 향정신성의약품을 투약한 정황이 포착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김해 서부경찰서는 20일 오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병원을 압수수색 하는 등 향정신성의약품 과다 처방과 오남용에 무게를 두고 관련된 서류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A씨는 지난 2019년부터 이 병원에 근무하며 오랜 기간 미다졸람을 투약해왔다는 의혹을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프로포폴, 케타민과 함께 3대 수면마취제로 불리는 미다졸람은 내시경 검사 또는 수술 전에 진정 목적으로 사용하는 약물이다. 프로포폴에 비해 환각 효과가 약한 대신 최대 1시간 30분 정도의 긴 지속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해당 병원의 공동원장인 B씨도 A씨에게 미다졸람을 처방한 의혹이 있어 경찰이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있다. 향정신성의약품 또는 마약류는 식약처의 감시 대상이 될 수 있어 자가 처방이 어렵다. A씨는 많은 양의 미다졸람을 확보하기 위해 B씨의 처방도 받은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경찰은 "조사 중에 있으며 아직 정확히 파악된 바가 없어 자세한 답변을 말하긴 어렵다”고 말했다.

한편 경찰청은 지난 16일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3~5월까지 마약류 사범 3670명을 검거, 지난해 같은 기간 3033명보다 21% 증가했으며, 구속 인원은 909명으로 지난해 509명보다 78.6% 증가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