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대, 뷰티분야 전문 인력 양성 꽃 피운다
상태바
서원대, 뷰티분야 전문 인력 양성 꽃 피운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6.1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9일 'K-Cosmetics Industry Forum' 개최
산학연 네트워크 강화 위한 협력 프로그램 기획
K뷰티 화장품 트렌드, 기술혁신 관련 포럼 진행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도 눈길
화장품제조공장, 화장품임상평가기관, 공인품질평가기관과 충북메디코스메틱연구센터 등 화장품 뷰티분야 현장실무 적용이 가능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서원대학교가 뷰티분야 전문 인력 양성의 메카로 부상하고 있다. 사진=서원대학교
화장품제조공장, 화장품임상평가기관, 공인품질평가기관과 충북메디코스메틱연구센터 등 화장품 뷰티분야 현장실무 적용이 가능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서원대학교가 뷰티분야 전문 인력 양성의 메카로 부상하고 있다. 사진=서원대학교

화장품제조공장, 화장품임상평가기관, 공인품질평가기관과 충북메디코스메틱연구센터 등 화장품 뷰티분야 현장실무 적용이 가능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서원대학교가 뷰티분야 전문 인력 양성의 메카로 부상하고 있다.

서원대 산학협력단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주관하는 '2023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산학연계 인력양성사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2023 과학벨트 산학연계 인력양성사업'은 대전, 세종, 청주, 천안 등 과학벨트 기능지구 내 소재한 대학과 기업을 대상으로 산학연계 인력양성을 통해 지역 간 균형발전과 R&D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지난 6월 9일 청주 S-컨벤션에서 개최된 '2023 K-Cosmetics Industry Forum'이 완성도 높은 행사 진행으로 업계는 물론, 화장품 종사자를 꿈꾸는 많은 대학생들에게 주목 받아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산학연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산학연계 협력 프로그램 기획 발표를 시작으로 K-뷰티 화장품 트렌드 및 기술혁신 포럼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지원하는 K-뷰티산업 인력양성 사업 참여 학생들의 아이디어 경진대회도 함께 진행됐다.

또한 이날 현장에서는 서원대 융복합대학 화장품융합전공 김정환 교수의 사회로 혁신기관들의 지원정책 설명회가 이어졌다.

혁신기관 지원정책 설명회는 '2023 과학벨트 지원사업 사업설명'(과학벨트지원본부 조재민 연구원)을 비롯해 '2023 충북 화장품기업 지원방안'(충북테크노파크 정순모 팀장),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지원사업 소개'(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김명종 팀장), '화장품산업에서의 AI의 활용'(코스메카코리아 기술융합원 김종근 소장), '유효성분의 피부흡수 증대를 위한 스피큘의 활용'(에스아이메드 김봉우 대표이사) 순으로 펼쳐졌다.

이와 함께 진행된 학생들의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는 6개 팀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들이 제안 됐으며 심사 결과 대상에는 아이스블라스트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은 K-뷰티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문제해결 중심 프로젝트형 교육과 화장품 제조기술, 마케팅, 고객관리 등 관련 전문기업 소속 산업현장 전문가와 참여교수의 멘토링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