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국내 건설사 중 상생 관심도 1위
상태바
HDC현산, 국내 건설사 중 상생 관심도 1위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3.06.09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 경영 실천... 데이터로 확인
협력사 동반성장에 큰 관심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사진=데이터앤리서치

HDC현대산업개발이 포스팅 수 총 852건으로 한 올해 1분기 상생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롯데건설, 포스코이앤씨(옛 포스코건설), 현대건설 순으로 상생 경영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한 국내 20개 건설사의 협력사·파트너사 및 지역사회 등과의 '상생' 관심도 조사 결과를 5일 공개하면서 이렇게 밝혔다. 데이터앤리서치는 HDC현산이 지난해 이어진 아픔을 딛고 상생과 사회공헌에 주력하는 모습이 빅데이터로 확인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데이터앤리서치 분석 결과에 따르면 지난 1월 네이버블로그에는 HDC현산이 광주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쌀 2톤을 전달하고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는 글이 공유됐다. 설 명절을 앞두고 광주지역 상생과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사랑 나눔 봉사활동 내용이 담겼다. 

지난 2월에는 6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지난해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붕괴 사고와 관련해, HDC현산과 광주 서구 등이 화정아이파크 안전 실현 상생협의체 구성을 마치고 이날 첫 회의를 개최했다는 네이버블로그 글이 공유되기도 했다. 

HDC현산은 협력사 동반성장에도 큰 관심을 기울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3월 커뮤니티 뽐뿌에는 HDC현산이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해 협력사 동반 성장에 힘쓴다는 글이 게재됐다. HDC현산은 '대·중소기업·농어업 협력재단'에 3억3000만 원의 상생협력기금을 기탁해 우수협력사 포상금 지급, 교육지원, 기술협력 등 협력사의 상생 지원 예산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었다.

같은달 30일 한 네이버 카페에는 HDC현산이 '베스트파트너스데이(Best Partners Day)' 행사를 개최하고 우수 협력사를 시상했다는 글이 공유됐다. 베스트파트너스데이는 HDC현산이 협력사와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당시 HDC현산은 전년 대비 57개 늘어난 84개사를 우수협력사로 선정했다는 내용이 소개됐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조사 키워드를 '건설사 이름' + '상생, 협력사, 스타트업, 파트너사' 등으로, 정확한 분석을 위해 스포츠, 패션 등 연관성이 떨어지는 단어는 제외어로 설정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