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대한체육 공식 파트너 후원사 선정... "전세계에 K-콘텐츠 소개"
상태바
CJ, 대한체육 공식 파트너 후원사 선정... "전세계에 K-콘텐츠 소개"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3.04.18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산업 활성화 위한 공동 마케팅 협업
파리올림픽 ‘코리아하우스’로 韓문화 소개
김홍기 CJ㈜ 대표이사(오른쪽)와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왼쪽)이 공식 파트너 후원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CJ
김홍기 CJ㈜ 대표이사(오른쪽)와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왼쪽)이 공식 파트너 후원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CJ

CJ주식회사가 ‘대한체육회 1등급 공식파트너사’로 선정돼, 내년까지 대한체육회의 휘장 및 공식 후원사 명칭을 사용하게 됐다. 대한체육회 및 팀코리아 엠블럼, 국가대표 선수단 등 지식 재산을 활용한 마케팅 프로모션 등에 대한 권리도 갖게 된다. 

18일 CJ는 "대한체육회와 공식파트너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마케팅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달 13일 대한체육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공식파트너 후원사 협약식에는 김홍기 CJ주식회사 대표이사와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CJ는 대한체육회와 함께 올해 열리는 항저우아시안게임과 2024 파리올림픽에서 다양한 마케팅 협업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파리올림픽에서는 대한체육회의 ‘코리아하우스’를 통해 스포츠산업 발전 위한 마케팅 협업 및 한국의 푸드, 콘텐츠, 스포츠 등 다양한 K-콘텐츠를 전세계에 소개할 예정이다. 

김홍기 CJ 대표는 “이번 공식파트너사 계약을 계기로 대한체육회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산업 육성과 활성화를 이끄는 대표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파리올림픽 ‘코리아하우스’ 마케팅 협업을 통해 전 세계에 한국의 문화를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핵심 한류 문화 사업을 영위하는 CJ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발걸음을 함께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파리올림픽을 통해 선보일 대한체육회 코리아하우스에서 CJ와 함께 대한민국 문화상품을 멋지게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CJ는 수영(황선우), 골프(김시우, 임성재), 브레이킹(김헌우-윙, 전지예-프레시벨라), 테니스 등 다양한 종목의 유망주들을 후원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017년부터 대한체육회 간편식품 부문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다. 도쿄올림픽과 베이징올림픽에서는 출전한 국가대표 선수단에 ‘비비고’, ‘고메’, ‘햇반’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