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귀 모두 즐겁게"... 화장품업계, 스타 마케팅 진화
상태바
"눈과 귀 모두 즐겁게"... 화장품업계, 스타 마케팅 진화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4.09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록시땅, 방탄소년단 슈가 통해 제품 소개
넷마블힐러비, 립제이와 아트 프로젝트
아이엠샴푸, 가수 비비와 정식 음원 발매
아임프롬, 배우 문상민과 새로운 캠페인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의 스타 마케팅이 다각화되고 있다.  사진=1.록시땅 2.넷마블힐러비 3.아이엠샴푸 4.아임프롬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의 스타 마케팅이 다각화되고 있다. 사진=1.록시땅 2.넷마블힐러비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의 스타 마케팅이 활발하다. 특히 우월한 비주얼을 내세운 화보와 영상을 넘어 직접 스타가 제품을 소개하고 추천하거나 이벤트와 연계한 캠페인 전개로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모델과 홍보를 위한 정식 음원도 발매하는 곳도 있어 관심을 모은다.

먼저 록시땅은 방탄소년단 슈가의 자체 토크 콘텐츠 ‘슈취타(슈가와 취하는 타임)’에 대표 미스트 제품이 소개됐다고 7일 밝혔다.

슈취타는 방탄소년단 슈가가 술과 음악을 매개로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만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쇼 형식의 콘텐츠다. 지난해 12월을 시작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록시땅의 미스트 제품은 슈취타 7화에 소개됐다. 슈가가 방탄소년단 지민에게 지민의 첫 솔로 앨범 발매를 축하하며 록시땅의 ‘릴랙싱 필로우 미스트’와 ‘퓨리파잉 홈 미스트’를 선물한 것.

영상 내에서 슈가는 “록시땅이 냄새가 좋다”며, “향기는 역시 록시땅”이라며 록시땅 미스트 향을 극찬하기도 했다.

이번에 슈가가 지민에게 선물한 록시땅 릴랙싱 필로우 미스트는 자기 전 베개에 뿌리는 라벤더향 필로우 미스트다. 5가지 오일이 함유된 아로마 향이 낮 동안 쌓였던 피로를 풀어주며 심신을 안정시켜 릴랙싱 효과를 선사하고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넷마블힐러비의 화장품 브랜드 V&A 뷰티는 지난 3월, 새로운 캠페인의 뮤즈 모니카와 이찬혁이 함께한 브랜드 필름을 공개한데 이어 이찬혁과 립제이가 목동 현대백화점 글라스하우스에서 ‘누구나 가지고 있는 빛’을 주제로 진행된 V&A 뷰티의 광채 아트 프로젝트에 참석했다고 7일 밝혔다.

서울 목동 현대백화점 글라스하우스에서 펼쳐진 V&A의 광채 아트 프로젝트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빛’을 주제로 이찬혁과 립제이가 참여한 게릴라 스테이지로 눈길을 끌었다.

캠페인 뮤즈 모니카의 지원사격으로 참석한 립제이는 시선을 사로잡는 표현력으로 전 세계 댄스 배틀을 휩쓴 왁킹 댄서로 이번 아트 프로젝트에서 빛을 하나의 오브제로 활용한 ‘My Lights’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보는 이들을 빠져들게 했다.

이찬혁 역시 직접 참여한 ‘광채교향곡’ 프로모션으로 현장에 참석한 팬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포켓 오퍼레이터와 멀티 믹서를 활용해 ‘빛’을 주제로 자신만의 세계를 자유롭게 표현하는 세 가지 테마의 게릴라 스테이지를 선보여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V&A 뷰티는 광채 아트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캠페인 뮤즈와 함께 온·오프라인 접점에서 다채로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헤어케어 브랜드 저스트 에즈 아이엠(JUST AS I AM, 이하 아이엠)은 이달 7일 브랜드 전속 모델인 가수 ‘비비(BIBI)’와 함께 음원 ‘안녕하세오 샴푸애요(I AM…)’를 공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7일 오후 6시부터 멜론, 스포티파이 등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아이엠샴푸 광고 영상과 비비의 뮤직비디오도 동시 공개된다.

이번 음원 발매는 브랜드의 주 타겟층이자 영상과 음원에 익숙한 20~40대의 젊은 고객들을 정조준해 기획됐다. 단순히 인기 스타를 모델로 기용해 광고 촬영을 하던 기존 관행 대신 색다른 경험과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이색 마케팅을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나아가 매출까지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안녕하세오 샴푸애요(I AM…)’라는 음원 타이틀에서는 아이엠 특유의 언어유희가 느껴진다. 아이엠은 ‘아이엠샴푸(나는 샴푸)’, ‘뛰는 샴푸 위에 나는 샴푸’ 등의 재치 있는 언어 유희를 통해 재미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는데, 음원 제목에도 이를 반영해 독특함을 더하고 비비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배가시켰다.

이번 음원은 아티스트의 매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세련된 사운드로 선보인다. 비비가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했으며 평소 아이엠샴푸를 사용하며 느꼈던 감정을 매력적인 음색으로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비비가 직접 샴푸가 되어 사랑하는 사람을 향기롭고 빛나게 해준다는 내용을 은유적으로 담고 있다.

가사 중 ‘rich and thick baby’는 아이엠샴푸의 풍부하고 쫀쫀한 거품을 연상시키며, ‘신경 안 써도 늘 향기로운’, ‘내 곁에 있어야만 빛이 나는 너’ 등의 가사는 샴푸의 향기와 모발에서 느껴지는 윤기를 표현했다.

함께 공개되는 광고 영상에서는 비비가 아이엠샴푸 연구소를 배경으로 샴푸를 연구하고 가사의 내용처럼 자신이 샴푸가 되는 과정을 SF영화 같은 신비로운 느낌으로 표현했다. 비비의 당당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모습이 몽환적인 음색과 함께 잘 어우러졌다는 평이다.

사진=1.아이엠샴푸 2.아임프롬
사진=1.아이엠샴푸 2.아임프롬

한편 새로운 캠페인도 계속 공개되고 있다. 아임프롬은 브랜드 앰버서더 배우 문상민과 함께한 ‘I’m from 카밍순!’ 캠페인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신제품 ‘민감초(리코리스) 라인’ 3종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이번 캠페인 영상에서는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운 환절기, 민감해진 피부를 토닥여 줄 아임프롬의 진정한 해답, ‘민감초 라인’을 전한다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I’m from 카밍 순!’ 캠페인 속 에서 배우 문상민은 청량한 하늘 배경 아래 훈훈한 비주얼과 싱그러운 미소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아냈다.

아임프롬은 새로운 캠페인 공개와 함께 ‘민감초 라인 3종’을 4월 한 달간 올리브영 온오프라인에서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