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내달 분양
상태바
DL이앤씨,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내달 분양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3.02.2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2신도기 마지막 개발지구
중대형 평형의 프리미엄 주거단지
청약, 대출 완화에 분양가 상한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 사진=DL이앤씨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DL E&C)가 올해 3월 경기도 화성시 신동 동탄2택지개발지구 A56블록에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에 조성되는 특별 계획구역 7곳 중 마지막 남은 주거지구다.

완성형 신도시로 꼽히는 동탄2신도시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 인덕원~동탄선, 트램 등 굵직한 교통망 호재로 수도권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효재봉 자락에 위치한데다 신리천, 신리제2저수지, 왕배산3호공원 등과도 인접해 자연을 가까이서 즐길 수 있다.

또한 SRT가 정차하는 동탄역을 통해 수서역까지 15분대에 이동할 수 있으며, 향후 GTX-A노선이 개통되면 강남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총 800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99㎡ 706세대, 115㎡ 94세대로 구성된다. 중저밀도 설계로 단지 내 쾌적성과 개방감을 극대화해 200% 미만의 용적률과 20% 미만의 낮은 건폐율 적용으로 동간 간격을 크게 넓혔다.

한국적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미래형 전원주거단지로 조성, 동탄2신도시에서 처음으로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입구에는 다양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가 설치되며,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된다. 

여기에 프라이빗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시네마, 계절에 상관없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실내 키즈체육관 등 지역 내 최고 수준의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더불어 테라스형 게스트 하우스와 단지 내에서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그린카페, 건식 사우나를 갖춘 피트니스 등 입주민을 위한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배치될 계획이다.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웨더 스테이션이 설치되며, 미스트 분사 시설물과 미세먼지 저감 식재를 배치해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 지상 1층과 지하층 공용홀 마다 공기청정, 환기, 제습, 보조냉방이 가능한 복합환기시스템이 적용돼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세대 내부는 '안티바이러스 공기 청정형 환기 시스템'이 적용돼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자동으로 환기와 공기 청정 시스템이 가동된다. 이로 인해 입주민들은 24시간 신선한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다.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에 조성되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됐으며, 1.3부동산 대책 발표에 따른 각종 규제 완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특히 입주 예정일 2024년 11월인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소유권이전등기 시 전매제한 3년을 충족한 것으로 간주돼 입주와 동시에 전매가 가능하다. 여기에 실거주 의무 및 1주택자 기존주택 처분 의무 폐지(예정)로 계약자들은 다양한 자금 계획을 세울 수도 있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67-2620 일원에 3월 개관하며, 2024년 11월부터 입주가 시작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