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脫 마스크 시대, 촉촉한 선케어 주목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脫 마스크 시대, 촉촉한 선케어 주목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2.18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3주차 화장품 신상] 수분감 충만한 선 케어 신제품들
헤라, 생체수 유지 기술 적용 저자극 수분 선크림
닥터지, 촉촉한 사용감 내세운 데일리 선케어 3종
토코보, 핑크빛 톤업 효과 톤업 선크림 선 론칭
손상모 에센스 대표 브랜드 어노브, 샴푸 시장 진출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등 탈(脫)마스크 시대를 겨냥한 촉촉한 사용감을 내세운 선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헤라 2.닥터지 3.토코보
사회적 거리두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등 탈(脫)마스크 시대를 겨냥한 촉촉한 사용감을 내세운 선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헤라 2.닥터지 3.토코보

사회적 거리두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등 탈(脫)마스크 시대를 겨냥한 촉촉한 사용감을 내세운 선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헤라는 가볍고 촉촉한 수분 에센스 타입의 제품으로 피부에 얇고 균일하게 도포되는 것이 특징인 ‘UV프로텍터 멀티디펜스 프레쉬’를 선보였다.

헤라만의 생체수 유지 기술(Cell-Bio Fluid SyncTM2.0)을 적용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전달하고, 제품에 함유된 L-아르기닌(아미노산) 24,000PPM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 수분 손실을 막아줘 우수한 보습력을 자랑한다.

자외선 차단 지수 SPF50+/PA++++으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미세먼지와 블루라이트 등 생활 속 유해 환경으로부터도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삼중 기능성 제품으로 자외선 차단과 동시에 주름 개선과 미백 효과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닥터지는 . 스킨케어 제품과 같은 촉촉한 사용감과 파데프리 메이크업 제품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데일리 선케어 신제품 3종을 내놓았다.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스킨 선 로션’은 가볍고 촉촉한 저자극 선케어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 범위가 넓고 피부에 순한 징크옥사이드 성분 속에 스킨케어 성분인 워터 그린 카밍 2종을 담아 자외선 차단과 스킨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다.

기존 무기자차 대비 가볍고 부드러운 발림성을 더한 가볍고 촉촉한 로션 제형의 제품으로 일상에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건강한 피부 장벽 케어에 도움을 주는 피크노제놀, 비타민E 함유로 자외선뿐 아니라 블루라이트, 미세먼지 등 정교한 차단으로 피부를 4중 보호해준다.

‘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모이스처 선’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핑크칼라민과 피부에 순한 징크옥사이드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밝혀주면서도 순하게 자외선을 차단해준다.

스킨케어 성분을 약 64% 함유했으며 모이스처 앰플 포뮬러 기술을 적용해 건조한 피부도 당김 없이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 스틱’은 레드 블레미쉬 크림의 기술력이 담긴 5-시카 콤플렉스(5-CICA Complex)와 아쿠아 병풀을 함유해 민감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주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한 선 스틱 속의 수분 에센스 성분이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건조함 없이 투명하고 촉촉한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무향료, 무색소의 저자극 선 스틱으로 민감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토코보는 선케어 라인의 신제품 ‘비타 톤업 선크림’을 올리브영에서 단독 선 론칭했다. 지난해 4월 ‘바이오 워터리 선크림’ 및 ‘코튼 소프트 선스틱’을 출시해 2주 만에 초도 물량 완판 기록을 세운 바 있는 토코보는 이번에 ‘비타 톤업 선크림’을 추가 론칭하며 선케어 시장 내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은 자연스러운 핑크빛 톤업 효과를 선사하는 톤업 선크림으로, 마치 밀크 로션을 바른 듯 촉촉한 발림과 가벼운 사용감을 자랑한다. 진정에 탁월한 비타민 열매수가 고함량 함유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미백 기능성 성분 비타민 B3와 핑크빛 비타민 B12 성분이 칙칙해진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화학적 유화제 대신 수분을 머금은 촘촘한 그물 형태의 워터 홀딩 유화 시스템을 적용해 오랜 시간 당김 없는 수분감을 유지해 주고 톤업 효과와 함께 맑고 화사한 피부를 연출한다.

손상모 집중 케어 브랜드 어노브(UNOVE)는 샴푸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사진=어노브
손상모 집중 케어 브랜드 어노브(UNOVE)는 샴푸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사진=어노브

한편 새로운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브랜드들도 관심을 모은다. 우선 손상모 집중 케어 브랜드 어노브(UNOVE)는 샴푸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올해 첫 신제품으로 손상모 영양 공급과 두피의 피지 관리를 동시에 돕는 ‘딥 데미지 리페어 샴푸’를 선보인 것.

어노브는 2022년 올리브영 어워즈 헤어케어 1위를 수상한 베스트셀러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EX’를 필두로 노워시 트리트먼트, 워터 앰플 트리트먼트, 실크 오일 에센스 등 다양한 손상모 제품을 선보이며 헤어케어 시장의 신흥강자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출시된 샴푸로 모발에 즉각적인 부드러움을 선사함과 동시에 상쾌한 두피 피지 세정 효과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주원료인 30가지 단백질·아미노산 콤플렉스와 5가지 식물유래 골든 오일은 푸석하고 거친 모발을 매끄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전문 조향 기술을 적용한 싱그러운 플로럴 향과 포근한 머스크 향의 조화는 기분 좋은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의 사용감 및 효능 테스트에서 모발 부드러움, 두피 세정력, 향 등 전체 부문 만족도 100%를 기록했으며, 저자극 인증까지 획득해 민감성 두피를 가진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